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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객단가를 올리는 5가지 방법

by ALLEYCEO 2023. 2.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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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사업을 하는 분들과 또는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객단가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겁니다. 객단가 상승은 성장하고 수익성을 높이려는 모든 기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다음은 고객 거래를 늘리고 고객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ᐉ 쇼핑몰 반품 방법 

 

객단가를 높이는 5가지 방법

 

  •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 원활한 고객 환경 제공
  • 보상 및 인센티브 제공
  • 웹 사이트 및 마케팅 활동 최적화
  • 우수한 제품 품질 및 가치 제공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고객 거래를 증가시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시간을 들여 고객의 요구사항, 선호도 및 문제점을 파악한 후 고객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전화, 라이브 채팅,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고객 서비스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이해하는 데 시간을 할애함으로써 신뢰를 구축하고 반복적인 비즈니스를 장려할 수 있는 관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프로그램이 많이 발달을 해서 전화번호로 그 고객의 주의사항을 기록하는 프로그램도 상당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온라인판매의 경우, 구매고객을 메모 하는 방식도 포함 될수 있습니다.

 리뷰를 남기신 고객에게 답글을 정성스럽게 다는 것 또한 고객의 객단가를 높이는 중요한 방법이라고 생각 합니다. 이러한것들이 쌓이게 되면, 고객이 원하는 물품을 추천하는 상황으로 이끌면 더욱 좋을거 같습니다. 

 

 

원활한 고객 환경 제공

 

고객의 구매 객단가를 증가시키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원활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즉, 고객이 처음부터 끝까지 최대한 원활하고 번거롭지 않게 이동할 수 있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체크아웃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여러 결제 옵션을 제공하며, 명확하고 간결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문의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되도록 함으로써 달성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고객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불만을 줄이고 재구매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고객의 동선과 물건을 볼수 있는 위치 방법 물량등을 고민해 볼수 있고, 온라인의 경우에는 상품을 구매 하기 까지 단계를 줄이는 방법과, 반품을 쉽게 하는 방법과, 많은 결제수단과 입금은행등이 이러한 환경을 제공 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보상 및 인센티브 제공

 

 보상과 인센티브는 고객들이 반복적인 거래를 하도록 장려하는 가장 훌륭한 방법이며, 오래된 방법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로열티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 특별 행사 및 할인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보상과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경쟁업체보다 비즈니스를 선택하고 반복적인 거래를 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신규 온라인 판매점의 경우, 가입만 해도 포인트를 증정하는 방식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부분에 있어서는 장기적으로 도움을 주지 못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구매고객을 장기적인 단골로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거나, 우리 가게의 경우 단골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시도해볼만 합니다만, 신생업체의 경우 포인트로 결제후 재방문을 하지 않는 경우가 생길수 있습니다.

 

 오히려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구매고객중 얼마 이상 구매를 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전달하거나, 즉시 사용가능한 포인트를 제공하는 것이 더 좋을거 같습니다. 

 

 

 

웹 사이트 및 마케팅 활동 최적화

 

 객단가를 증가시키는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웹 사이트와 마케팅 노력을 최적화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사용하여 웹 사이트의 가시성을 향상시키고,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에게 접근하며, 대상 광고를 사용하여 구매 가능성이 가장 높은 고객에게 접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웹 사이트와 마케팅 노력을 최적화함으로써, 여러분은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올바른 고객에게 도달하고 그들이 거래를 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요즘 가장 핫한광고또는 마케팅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가 아닌가 합니다. 저도 가끔 보다 보면 클릭을 해서 이걸 사야 하나 말아야 하나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내 홈페이지로 유입을 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이점은 인스타그램 안에서의 이동이라 회원가입이나 기타등등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생각을 해보시고 맞는 쪽으로 시작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우수한 제품 품질 및 가치 제공

 

 마지막으로, 고객 거래를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우수한 제품 품질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 아닐가 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제품이 고품질이고, 잘 만들어졌으며, 고객의 돈에 대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수한 제품 품질과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우수성에 대한 명성을 확립하고 고객이 반복적으로 거래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수한 제품을 상세페이지에 작성을 할때 구구절절 이야기를 쓰는 것보다는 장점을 최대한 노출 시키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예전같지 않아, 요즘은 많은 사진과 많은 글들은 고객의 시선을 머물게 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을 작성할때는 온힘을 다해 작성을 하는 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고객 거래의 증가는 모든 사업의 성공을 위해 중요하다. 맞춤형 고객 서비스 제공, 원활한 고객 경험 제공, 보상 및 인센티브 제공, 웹 사이트 및 마케팅 노력 최적화, 우수한 제품 품질 및 가치 제공을 통해 고객 거래를 늘리고 고객을 장기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ᐉ  객단가를 올리는 다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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