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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1인 사업자가 망하는 5가지 이유 !

by ALLEYCEO 2023.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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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흥미롭고 도전적인 경험이지만 모든 사업주가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통계청에 따르면2020년 1년간 89,207개의 새로운 사업체가 설립되었으며, 이 중 1년 이내 폐업한 사업체는 32,651개였습니다. 이는 창업 첫해 폐업율이 36.6% 나 되는것을 알려졌습니다. 또한 , 한국의 5년 폐업율은 국가 통계청에 따르면 2015년에 설립된 사업체 중 5년 이내 폐업한 사업체는 56.7%였습니다. 사업이 실패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폐업하는 사업주들의 공통된 특성을 파악하면 기업가가 이러한 함정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획 및 전략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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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계획은 새로운 사업의 성공에 필수적입니다. 확실하고 자세한 사업 계획에는 사업의 산업, 목표 시장, 경쟁 및 재무 예측에 대한 세부 정보가 포함됩니다. 포괄적인 사업 계획을 세우지 못하는 사업주는 실패를 자초하는 것입니다. 계획이 없으면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진행 상황을 측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또 다른 흔한 실수는 시장과 경쟁에 대한 연구와 이해를 소홀히 하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비즈니스 소유자가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식별하고 포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업계와 경쟁업계를  조사함으로써 비즈니스 소유자는 소비자 행동, 시장 동향 및 모범 사례에 대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략적 계획이 부족하면 비즈니스 소유자가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구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사업주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자금 부족 및 현금 흐름 관리


자금 부족은 기업이 실패하는 가장 일반적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불충분한 자금으로 사업을 시작하거나 개인 저축에 너무 많이 의존하면 사업이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자금이 부족하면 사업주가 장비, 재고, 마케팅에 투자하거나 추가 직원을 고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사업주가 충분한 자금을 확보하더라도 현금 흐름 관리가 부실하면 실패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부실한 예산 책정 및 현금 흐름 관리 관행은 기업이 청구서를 제때 지불하거나 급여를 지급하거나 성장 기회에 투자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필요할 때 추가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는 것도 사업 성공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개인의 기술과 전문성에 대한 지나친 의존


일부 사업주는 모든 것을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작업 위임이나 추가 직원 고용을 거부합니다. 개인의 기술과 전문성에 대한 지나친 의존은 소진, 피로, 궁극적으로는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소유자는 작업을 위임하고 전문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는 직원을 고용해야 합니다.

업계의 다른 사람들로부터 조언과 전문 지식을 구하지 않는 것은 또 다른 흔한 실수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협력함으로써 비즈니스 소유자는 귀중한 통찰력, 지식 및 리소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직원 개발 및 교육에 투자하지 않는 것도 비즈니스 성공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직원 개발에 투자함으로써 비즈니스 소유자는 비즈니스 성공에 기여할 수 있는 숙련되고 동기 부여된 인력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시장과 산업의 변화에 ​​적응하지 못함


새로운 기술이나 비즈니스 수행 방법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는 비즈니스 소유자는 경쟁에서 뒤처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시장 동향과 소비자 행동의 변화를 무시하면 비즈니스가 진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에 대응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혁신에 실패하고 경쟁업체와 차별화하지 못하면 비즈니스가 실패할 위험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역동적이고 경쟁적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비즈니스 소유자는 새로운 기술, 업계 동향 및 소비자 행동에 대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파악해야 합니다. 비즈니스 소유자는 변화에 앞서 나가 성장과 혁신의 기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실한 관리 및 리더십


효과적인 관리 및 리더십은 모든 비즈니스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직원 및 고객과의 비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오해를 불러일으키고 궁극적으로 비즈니스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실수와 결점에 대해 책임지지 않는 것도 실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명확한 방향과 지원을 제공하지 못하면 사기가 떨어지고 이직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사업주로서 성공하려면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연습하고 책임감을 갖고 명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직원에 대한 지시 및 지원. 비즈니스 소유자는 모범을 보여야 하고, 직장에 긍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팀워크와 협업의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효과적인 관리 및 리더십에는 강력한 대인 관계 기술, 자기 인식 및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결론


사업을 시작하는 것은 힘들지만 보람 있는 경험입니다. 성공을 보장할 수는 없지만 폐업하는 사업주들의 공통된 특성을 파악하면 기업가가 동일한 실수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탄탄한 사업 계획을 세우고, 적절한 자금을 확보하고, 조언과 전문 지식을 구하고, 시장과 산업의 변화에 ​​적응하고, 효과적인 경영과 리더십을 실천함으로써 사업주는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대한 보장은 없지만 이러한 모범 사례는 기업가가 성공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인 사업자가 망하는 이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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