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일기

2022.03.04 금 바람이 심상치 않게 불었던 어느날

by ALLEYCEO 2022. 3. 5.
728x90
728x170

1. 거래처 가기 

2. 주문 실수 

3. 어제의 피곤

 

아침 일찍 거래처를 다녀왔다 거래처라고 해봐야 친구네 사무실이다. 

갔더니 역시나 열심히 일을 하고 있더군. 점심을 먹자고 했지만, 가가로 와서 해야 할 일이 있던 나는 점심은 못한다고 했다. 

코로나라 자주 만나지 못해서 오랜만에 본 얼굴은 보기 좋았고 육아로 힘들어하는 모습 또한 보였다. 

근처 편의점에서 커피를 마셨다. 커피머신을 이용해 본 지 오래라 그냥 버트만 누르고 80년대 커피 자판기인 것 마냥 기다렸다. 

그러나... 친구는 조금 진하게 먹는다며, 물이 나올 때 잔을 뺐다. 

이런.. 나는 왜 안 알려 준 것이냐... 왜.. 그래도 커피가 맛이 있었다. 

비빔밥을 고르는 친구를 뒤로하고 점심을 혼자 먹는 것이 안타까웠지만, 나는 할 일이 있어 물건만 실고 바로 가게로 출발하였다. 

어느 정도 갔을 때 불현듯. 생각이 난 고기 발주..

오늘은 금요일이 아니길 빌었지만, 금요일이다. 

평소에는 주문을 하지 않으면 전화를 주었던 과장님이었지만, 오늘 은 주지 않았다. 

남 탓을 잘하지 않은 나로서는 전화를 주지 않은 과장님을 미워하기보다는 퀵으로라도 받을 수 있게 해 준, 과장님에게 너무나 감사했다. 

13,000원 퀵 비다. 

오늘은 마이너스 13,000원으로 시작한다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주말에 고기를 팔 수 있게 해 준 퀵 비 13,000원에 고마움을 

전하며 가게로 왔다. 

 

띠링 4:30 첫 번째 손님이 들어왔다.......

그리고 나는 지금 퇴근해서 집이다. 

 

 

항상 작은 것에 감사하고 남 탓을 하지 않기로 한 나지만, 오늘은 순간 남 탓을 할뻔했다. 아직은 고칠 것이 많은 나이고 또 나의 가게이다. 

좀 더 멋진 가게가 또 내가 되기 위해 오늘도 일기를 적는다. 

내일은 토요일이다. 5시 오픈과 동시에 손님들이 우르를 몰려오시길 바라고 상상하며 잠을 청해 봐야겠다. 

내일 오시는 고객 분들도 행복하게 웃으면서 음식을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