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부를 도망가게 하는 말습관.

by ALLEYCEO 2022. 3. 7.
728x90
728x170

 

부를 도망가게 하는 말습관
부를 도망가게 하는 말습관

우리는 아침에 눈을 떠서 그리고 잠을 자는 순간에도 말을 하고 삽니다.
입으로 나오는 말들만이 말은 아니라 생각 도 말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생각한 것들을 소리를 내어서 전달을 하는 것이 말이고 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부를 도망가게 하는 치명적인 말 습관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 어차피 저는 안 돼요"


누군가 너 이거 한번 해봐라 하면 어떻게 말을 하시는지요?
이런 말 잘하시죠
자신의 대한 확신이 없으신 분들은 기회가 찾아와도 위와 같이 말을 해서 더 이상 기회가 찾아오지 못하게 됩니다.
우리는 자신을 믿어야 합니다. 그리고 실천해야 합니다. 제가 잘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얼마나 아름답고 자신을 낮추는 거 같지만 자신감이 나오는 말입니까
이렇게 말을 하는 사람은 누구라도 더 도와주고 싶고 성공의 기회는 이런 사람에게 온다고 생각합니다.

에이 만약에 제가 그랬다면 당연히 잘 됐을 거예요


친구들과 술자리에서 많이 하는 말일 거예요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주식과 코인
"내가 만약 그때 샀으면 지금 부자가 되었을 텐데"
그때 무엇을 하셨지요?
"너 이거 시작할 때 나도 조금 도움받아서 했으면 나도 너처럼 성공했을 텐데"
지금은 무엇을 하고 계신가요?

구차한 변명이라고 생각됩니다. 인생을 살면서 변명과 의미 없는 가정은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가정법은 어려서 배우는 국어책에서만 보는 걸로 해요
이런 변명을 하면서 너는 그때 내 상황을 몰라서 그래 라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주위 성공하신 분들이 어떻게 성공을 해서 지금 그 자리에 있는지 아시는지요?
그분들은 그런 말을 하고 있는 당신보다 100배는 더 힘든 시간을 보냈을 것입니다.

제 잘못이 이니에요


남 탓이라고 하지요 장사하시는 분들도 많이들 하실 겁니다.
날이 좋아 다 놀러 갔나 보다.
오늘은 비가 오니 손님이 없나 보다.
문제의 원인을 자기 자신에게 찾으려는 노력을 조금 해야 합니다. 그래야 기회가 오고 성공도 조금 일찍 당신 곁으로 오게 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오늘 손님이 없는 걸 보니 내가 인스타그램을 소홀히 했나 보구나.
오늘 손님이 없는 걸 보니 내가 마당청소를 하지 않았나.
이런 식으로 생각을 조금만 바꾸어도 우리는 조금 더 빨리 성공할 수 있습니다.

준비가 어느 정도 되면 하려고요


언제까지 준비를 하려고 하시나요?
오늘은 할 수 있겠어? 내일은?? 내일모레는??? 일주일을 주면 할 수 있겠어? 한 달 일 년은.
미루고 미루다 하기 싫으니 일단 준비한다고 말을 하는 것 아닌가요?
만약 준비한다면, 지금 까지 준비 한건 무엇인가요? 그냥 유튜브 찾아보고 블로그 몇 개 찾아 보신 게 다 아닌가요? 얼마나 시간이 걸리셨는지요?
지금 당장 해보는 건 어떨까요?

시간이 없어요


네.. 시간이 없으시겠지요 최고 부자 워런 버핏,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도 24시간을 나 누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왜 없는지 생각을 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생각은,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긍정적으로 바뀌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부자를 막연하게 싫은 사람이라고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나는 부자에 대한 부정적 시선을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꾸는데 몇 년 정도가 걸렸다.

나도 오죽한데 사람들은 어떨까?

절대로 바뀌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세상에서 바뀔 수 없는 것은 

과거와 사람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결국 부자에 대해 안 좋게 말하는 사람들은 평생을 부자를 욕하면서 살게 될 것이다.

사람은 변하지 않으니까.

이 사실을 부자들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항상 변하려고 합니다. 

가난해지지 않기 위해서 말이다.

 

위에 말들은 나 자신을 속이고 창피하고 남에게 내가 어떻게 보일지 고민하는 경우 많이 쓰는 말들입니다.
부자가 돼서 돈을 쓸 때 남한테 많이 쓸까요 내가 많이 쓸까요?
남에게 보이는 모습보단, 내가 더 멋있어지는 삶을 살기 바랍니다.
행운을 빕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