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은 성공적인 사업 운영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이는 비즈니스를 위한 고유하고 인식 가능한 정체성을 만드는 프로세스로, 경쟁사와 차별화될 것입니다.
브랜딩은 고객들로부터 신뢰받는 회사를 위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며, 강력한 브랜드에 대한 약속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브랜딩은 적절한 계획과 준비 없이 서둘러서는 안 됩니다.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하루아침에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당신이 브랜드를 만들기 전에, 당신이 해야 할 몇 가지 일들이 있습니다. 이 저널에서는 브랜딩을 하기 전에 당신이 해야 할 필수적인 것들을 살펴볼 것입니다.
시장조사 실시
브랜딩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시장 조사를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대상 고객, 경쟁업체 및 귀사가 운영하는 시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시장 조사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경쟁업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고객과 어떻게 차별화할 수 있는지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필수적입니다. 경쟁업체가 하는 데로 비슷하게 하는 것은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나만의 브랜들을 위해 조금 더 독창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 정의
시장 조사를 수행한 후에는 자신의 브랜드를 정의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자신의 회사에 대한 가치, 사명 및 비전에 기반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드는 것이 포함됩니다.
당신의 브랜드 정체성은 당신의 웹사이트에서 당신의 광고와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당신의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일관되어야 한다. 인스타에서는 이런 스타일이 어울린다고, 이렇게 하고, 웹사이트는 이렇게 하고 하는 것보다 점점 둘 사이의 간극을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 전략 수립
브랜드를 정의했으면 브랜드 전략을 만들어야 합니다. 여기서 브랜드 전략을 만든다는 것은 대상 고객, 브랜드 메시지 및 마케팅 채널을 식별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귀사의 브랜드 전략은 귀사의 고유한 요구와 목표에 맞게 조정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강력하고 인지도 있는 브랜드를 개발하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입니다. 브랜드 전략은 기업이 시장에서 브랜드를 어떻게 포지셔닝할 것인지, 그리고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브랜드 정체성을 만들기 위해 취해야 할 단계를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장기 계획이 되어야 합니다.
브랜드의 목소리를 높입니다
브랜드 음성을 개발하는 것은 독특하고 인식 가능한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중요하다. 당신의 브랜드 목소리는 당신이 당신의 고객들과 소통하기 위해 사용하는 어조, 스타일, 그리고 언어이다. 웹 사이트에서 광고 및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브랜드 목소리를 개발하는 것은 여러분의 목표 고객들과 감정적인 연결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각적 정체성 개발
시각적 정체성은 독특하고 인지도 있는 브랜드를 만드는데 필수적입니다. 예전에 비해 요즘은 시각적으로 접근을 시도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핸드폰과 개인 기기들의 발달로 시각적인 것을 전달하기 쉬워졌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는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일관성 있는 로고, 색상 팔레트 및 타이포그래피를 만드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당신의 시각적 정체성은 기억에 남고 즉시 알아볼 수 있어야 한다.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 만들기
브랜드의 시각적 정체성을 개발했으면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것은 브랜드의 시각적 및 언어적 정체성을 개략적으로 설명하는 문서입니다. 그것은 로고 사용, 타이포그래피, 색상 팔레트, 목소리 톤에 대한 지침을 포함한다.
브랜드 메시지 만들기
당신의 브랜드 메시지는 당신의 브랜드의 기초입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고객들과 세계에 전달하기를 원하는 메시지입니다. 브랜드 메시지는 분명하고 간결하며 기억에 남을 수 있어야 합니다.
브랜드 지침 수립
브랜드 전략, 정체성, 음성, 메시지를 개발한 후에는 브랜드 지침을 수립해야 합니다. 이 지침은 웹 사이트에서 광고 및 소셜 미디어에 이르기까지 모든 마케팅 채널에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브랜드 지침에는 로고 사용, 타이포그래피, 색상 팔레트 및 목소리 톤에 대한 지침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브랜드 테스트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브랜드를 테스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는 대상 고객과 함께 브랜드 메시지, 시각적 정체성 및 브랜드 지침을 테스트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설문조사, 포커스 그룹 또는 기타 조사 방법을 사용하여 브랜드를 테스트하고 대상 고객에게 반향을 일으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브랜딩은 성공적인 사업 운영의 필수적인 측면입니다. 그러나 브랜드를 시작하기 전에 시장 조사를 수행하고, 브랜드를 정의하고, 브랜드 전략을 만들고, 브랜드 음성을 개발하고, 시각적 정체성을 만들고,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를 만들고, 브랜드 메시지를 만들고, 브랜드 지침을 설정하고, 브랜드를 테스트해야 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름으로써 대상 고객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비즈니스 성공에 도움이 되는 강력하고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들을 볼 때 브랜드라는 것은 초기 사업자에게 무척이나 시간적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만들기 이전에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하면서 브랜딩을 진행하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브랜딩을 하려고 하면, 잘못된 길을 손해 보는 일이 버러 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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