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퍼스널 브랜딩을 들었을 때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은 퍼스널 브랜딩은 유명한 사람이 영향력이 있는 사람의 영역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우리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서 꼭 사용해야 하는 필수 도구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퍼스널 브랜딩은 신뢰를 구축하고 권위를 구축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홍보하려는 꾸준한 노력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퍼스널 브랜딩을 사용하여 틈새시장에서 자신을 리더로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어느 순간 자신의 포지셔닝을 통한 수입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이란 무엇일까요?
여러분은 퍼스널 브랜딩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을 합니다. 요즘 세상은 인터넷으로 시작해서 인터넷으로 끝난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 온라인상에서 다른 사람들이 나를 생각하는 일종의 평판 또는 인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분이 온라인상에서 어떠한 것을 올리는지, 어떠한 생각을 하는지, 이름, 경험, 지식 등은 이러한 평판에 포함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의 브랜드 퍼스널 브랜드입니다.
여러분이 기업가이던, 경영진이던,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던, 개인 브랜드에 따라 기회가 생기기도 , 없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개인 브랜드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과정이 퍼스널 브랜딩입니다. 그리 어려운 말이 아닙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 때 다음과 같은 것은 도움이 됩니다.
-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목표를 설정하세요.
- 자신에 대해 표현을 명확히 하세요. 표현의 명확성과 사고력의 명확성은 좋은 결과를 가져옵니다.
- 당신이 생각하는 특성 있는 것과 기술을 이용한 마케팅을 하세요
- 당신의 온라인 평판을 적극적으로 유지하세요
- 경쟁자가 있다면 조금 다르게 하셔야 합니다.
-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 소셜 미디어에서 다른 사람과 교류해 보세요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 당신의 검색 결과를 기업들이 하는 감사처럼 살펴보세요.
- 온라인에서의 당신만의 공간을 만들어보세요.
- 퍼스널 브랜드를 정의해 보세요.
- 이제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당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 보세요.
퍼스널 브랜딩 왜 중요할까?
경쟁이 치열한 디지털 세상에서 퍼스널 브랜딩은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이름을 검색하고 당신에 대해 찾아보는 것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브랜드는 이제 유명인, 영향력 있는 사람, 또는 비즈니스 거물, 큰 회사의 대표를 위한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 그리고 우리 사이에 있는 모든 사람들은 개인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은 투자자금을 확보할 수 있고, 강연을 통한 수입을 얻을 수 있으며, 청중을 늘리고, 제품을 판매하고, 나아가서는 첫 데이트를 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개인 브랜딩이 반드시 팔로워 및 좋아요 수에 관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퍼스널 브랜드는 궁극적으로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입니다. 물론, 좋아요 와 팔로워는 당신의 영향력에 도움을 줄 수는 있지만, 중요한 것은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보이느냐입니다.
퍼스널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처음부터 거창하게 하루에 몇 개씩 게시물을 올리겠다. 하루에 1000명과 소통을 하겠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시작이 중요합니다. 프로세스를 더 작고 관리하기 쉬운 단계들로 나누어서 관리를 하세요. 시간을 쪼개서 그 시간 안에 할 수 있는 것들로 채우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느 순간 나의 퍼스널 브랜딩 속도는 늘어나고 나를 신뢰하는 사람들이 생겨 나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나의 퍼스널 브랜딩 방법이 명확한 것이냐는 것입니다. 하루는 먹는 것을 했다. 하루는 부동산을 했다. 하루는 필라테스에 관한 것을 했다. 하루는 요가, 하루는 투자방법, 하루는 젊은 사람의 무지출. 이렇게 중구난방으로 여러분을 소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당신이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당신을 검색할 때 무엇이라고 검색을 하게 될지를 생각하며 시작하셔야 합니다.
당신의 검색 결과를 기업들이 하는 감사처럼 살펴보세요.
퍼스널 브랜딩 전략에서 브레인스토밍을 시작하기 전에 온라인에 이미 존재하는 하는지 먼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비슷한 유형의 사람들이 많이 있다면 처음부터 브랜딩을 시작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하고자 하는 브랜딩에서 다음은 꼭 피하시길 바랍니다.
- 누가 생각해도 나쁜 짓이라는 걸 아는 내용
- 지나친 욕설의 사용
- 잘못된 맞춤법과 문법
- 타인을 모욕하거나, 자극적인 사진 등을 올리는 행위
- 사실이 아닌 거짓 정보
온라인에서의 당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보세요
검색 결과를 정리했다면 이제 소셜미디어와 웹사이트에서 인지도를 높일 차례입니다.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혼자서는 하기 힘듭니다. 대표적인 인스타 그램만 활용하는 것도 무척이나 힘이 들죠.
정보를 전달하거나, 문서작성이 주된 브랜딩의 시작이라면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해서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구축하시길 권합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은 검색을 할 때,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비용보다는 구글 또는 네이버를 사용합니다. 그러니 블로그나 웹사이트는 꼭 필요합니다.
다만,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의 플랫폼만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전 세계적인 브랜딩을 시도할 경우 다음 플랫폼이 있다는 것 정도는 알고 계세요
- 링크드인
- 페이스북
- 트위터
- 인스타그램
- 스냅챗
- 미디엄
- 쿼라
- 어바웃미
- 핀터레스트
- 유튜브
- 비메오
- 틱톡
- 텀블러
- 브랜드 유어셀프
- 슬라이드 셰어
퍼스널 브랜딩을 정의해 보세요
부정적인 검색 결과를 제거하고, 웹사이트를 만들고 정의하였다면, 개인 브랜드를 구성해야 합니다.
당신이 무엇으로 알려지고 싶은지, 틈새시장이나 산업에서 어떻게 변화를 만들고 싶은지 등 브랜드의 다양한 측면을 브레인스토밍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생각해보면 좋을 체크리스트입니다.
- 내가 무엇을 제공하고 있습니까?
- 나의 비전은 무엇입니까?
- 왜 지금 퍼스널 브랜딩을 만들려고 합니까?
- 내 브랜딩으로 돈을 벌려고 하는가?
- 나의 퍼스널 브랜딩 과정에서의 타깃은 정했는가?
이제 퍼스널 브랜딩을 통해 당신만의 퍼스널 브랜드를 만들어 보세요
위의 글을 읽어 보셨다면, 이제 퍼스널 브랜드가 무엇인지 알고 계실 겁니다. 브랜드를 만드는 열쇠는 검색 결과에서 좋은 순위를 매길 수 있는 고품질의 고유한 콘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여 브랜드를 만들어 보세요
- 고유한 콘텐츠 제작 : 아무도 만들지 않은 고유한 콘텐츠라면, 항상 상위 노출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게시물을 만들기는 힘이 들겠죠. 좀 더 자신만이 할 수 있는 게시물에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 매일 같은 시간 또는, 일정한 시간과 패턴으로 자신의 콘텐츠를 게시하세요.
-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세요 : 인스타그램의 경우 스토리와 릴스를 이용해 보세요
- 자주 소통하세요 : 인스타그램의 경우 소통이 중요합니다. 내가 만들어가는 브랜딩을 해시태그를 사용해서 비슷한 관심을 같은 사람들 또는 최근에 게시물을 올린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긍정적이어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은 부정적인 소식을 매일 접하는 것보다는 긍정적이고 영감을 주는 게시물에 응답을 더 잘합니다.
정리하자면
위와 같은 일련의 일들이 퍼스널 브랜드의 완성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제 온라인에 자신의 영토를 세우고 자신을 알려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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