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인터넷은 커뮤니케이션, 학습, 엔터테인먼트, 쇼핑등 생활의 거의 모든것에 사용이됩니다. 인터넷마케팅을 주로 하는 마케터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있습니다. 비지니스 성공을 이루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7가지유형의 인터넷 마케팅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초보자를 위한 인터넷마케팅 7가지 (Beginner's Guide to 7 Types of Internet Marketing)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은 온라인에서 수행되는 마케팅 활동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그 내용은 포괄적이지만, 나의 상품을 인터넷에 노출시켜 매출을 일으켜줄 도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본적으로 소셜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클릭당 지불하는 배너광고 및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한 상위노출등이 이것에 포함이 됩니다.
흔히 예전에는 광고송출을 해서 고객들에게 제품을 어필했다면,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 직접 매장에 찾아오는듯한 경험을 통해 제품을 고객에게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마케팅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어떤 유형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마케팅 전략 ( 7가지 타입 )
인터넷 마케팅에는 주로 7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소셜 미디어 마케팅
2.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한 검색상위노출(SEO)
3. 콘텐츠 마케팅
4. 인플루언서 마케팅
5. 제휴 마케팅
6. 이메일 마케팅
7. 유료 광고
1. 소셜 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마케팅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제품의 관심을 유도하고 이것을 판매로 이어지게 하는 방법입니다.
유기적인 소셜 미디어 마케팅
유기적인 소셜미디어 마케팅이란 고객의 충성도를 유도하기 위해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소비자와의 관계를 심화하는데 중점을 둡니다.
팔로우가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게시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는것입니다. 방송을 해서 일상을 공유한다던가, 댓글을 달고, 방문을 통해 나를 신뢰하게 만드는 마케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활용되며, 효과가 극대화 되는 장점이 있고 서로 온라인이지만, 상호 소통을 통해 신뢰를 쌓아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시간이 무척 많이 들어가는 방법입니다.
2. 검색엔진 최적화 (SEO)
음식점을 하거나 물건을 온라인상에 올려 놓은 사장님들이라면, 한번쯤은 연락이 왔을겁니다. 검색어 상위에 노출을 시켜 준다는 연락, 저도 물론 많이 받고는 있지만, 저는 오프라인매장이 주 타켓이기 때문에, 거절을 하고 제가 스스로 하고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엔진 순위를 개선하기 위해 웹사이트와 디지털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특정 웹페이지 방문자 수를 최대화 하는 프로세스 입니다.
즉, 누군가 " 필라테스복"을 검색할때 구글이나 네이버에 검색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는 위치가 상위에 노출된것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각 플랫폼마다 로직이 자주 바뀌고 순위의 변동이 심하지만, 글에대한 내용과 방문객 또는 키워드에 따라 순위가 높게 나올수 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본문에 들어가는 키워드와 단어의 배치 글의 가독성등을 생각하고 작서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On Page SEO (온페이지 SEO)
온페이지 SEO의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 웹사이트 속도향상
- 모바일에 최적화된 반응 형 웹 디자인 보유
- 타겟 키워드 포함
- 구글의 추천 스니펫 최적화
- 구조화딘 데이터 마크업 사용
- 웹사이트의 다른 페이지에 대한 내부링크포함
- 다른 관련 웹사이트에 대한 아웃바운드 링크 추가
이러한 이유로 구글 SEO는 콘텐츠 마케팅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에대해서는 다음에
Off Page SEO (오프 페이지 SEO )
오프 페이지 SEO는 웹사이트 또는 콘텐츠 외부의 방법을 통해 검색 결과에서 더 높게 표시되도록 웹사이트 또는 콘텐츠를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소셜 미디어의 존재 및 브랜드 언급과 같은 외부 신호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오프 페이지 SEO의 가장 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백링크의 생성입니다. 이것은 다른 웹사이트가 귀하의 웹사이트 또는 콘텐츠에 연결되는 경우 백링크가 생성되었다고 합니다.
백링크 뒤에 있는 추론은 간단합니다.
많은 웹사이트가 귀하 의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경우 Google은 귀하가 가치 있고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검색 엔진은 또한 귀하에게 연결되는 웹사이트의 권한을 고려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서 백링크를 생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사람들이 공유하고 싶어할 고품질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3.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은 목표 시장 을 고객 으로 유치, 참여 및 전환하도록 전략적으로 설계된 방식으로 관련 온라인 자료를 지속적으로 생성, 배포 및 홍보하는 프로세스입니다 .
다음과 같이 기업에서 이를 위해 사용하는 수많은 형태의 콘텐츠가 있습니다.
- 블로그 게시물
- 동영상 (Facebook 및 YouTube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자주 공유됨)
- 산업 보고서 및 연구
- 보고서 및 연구를 요약한 인포그래픽
- 전자책
- 팟캐스트
- 사례 연구
- 이메일
당신이 읽고 있는 이 글이 바로 콘텐츠 마케팅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다른 많은 유형의 인터넷 마케팅, 특히 소셜 미디어 마케팅 및 SEO와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위에서 보았듯이 소셜 미디어는 콘텐츠를 배포하고 홍보하는 데 사용되는 주요 채널 중 하나입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가장 먼저 해야 할일은 인플루언서가 무엇인지 스스로 정의를 내려야 합니다. 단순히 팔로워를 보유한 사람이 아니라. 특정분야 또는 유명인, 전문가, 환경운동가, 등산가 등 신뢰가 가며, 팔로워들과 소통이 잘 이루어지는 사람이 인풀루언서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온라인 팔로우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입니다.
많이들 보셨죠? 등산을 하거나, 요가를 하거나, 필라테스를 하는 팔로워가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큼지막하게 촬영해서 운동을 한후나, 그전이나, 먹고 마시고, 하는 것에 대한 게시물을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서 보셨을겁니다. 그것이 바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실제로 InfluencerMarketingHub 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10,000~50,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Instagram 게시물당 100~500달러를 청구합니다.
이는 평균 이라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일부는 50달러만 청구할 수 있고 많은 다른 사람들은 무료 샘플을 받는 대가로 기꺼이 당신의 제품을 홍보할 것입니다.
미국의 경우 저런거고, 한국의 경우에는 대부분 물건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원교료를 조금 받는 상황입니다. 한 게시물당 10만원이 넘는 비용과 제품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영향력이 큰 사람에게는 많은 비용이 지불 되겠지요?
5. 제휴 마케팅
제휴 마케팅은 본질적으로 온라인 추천 마케팅입니다. 제휴마케팅은 외부 웹사이트나 개인이 생성하는 트래픽 또는 판매에 대해 커미션을 지불하는 식의 프로그램입니다.
일종의 블로그 마케팅이라고 보시면 조금 편하게 느껴지실겁니다. 작성한 기사나, 글에 제휴받은 곳의 링크 또는 상품을 설명하고 그것에 대해 매출이 발생하면 지불하는 식으로 진해이 됩니다.
6. 이메일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은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하기 위해 이메일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직접 마케팅 메시지를 보내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메일 마케팅이 인터넷 마케팅의 가장 매력적인 형태가 아닌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그 원시적인 힘을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메일을 확인을 하지 않는 것 같아서 많이들 사용하지는 않지만, (개인정보보호법도 있고) 외국에서는 많이 이용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회원을 가입하거나, 정보를 알려줄때 흔히 이메일 수집을 통해 자료를 확보하고 그것을 이용해서 매출을 올리는 기술입니다. 대부분의 외국 쇼핑몰의 경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10% 쿠폰을 준다거나 그러한 일들이 흔합니다. 전자책을 미끼로 이메일을 수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7. 유료 광고
유료 광고는 광고주가 Facebook , YouTube , 및 Instagram과 같은 검색 엔진 및 기타 온라인 플랫폼에 광고를 표시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의 한 유형입니다 .
유료 광고는 클릭당 지불 또는 PPC라고도 합니다. 즉, 사용자가 광고 중 하나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주가 수수료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러나 유료 광고에는 PPC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이제 많은 플랫폼에서 다음과 같이 마케팅 목표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광고주에게 비용을 청구합니다.
인터넷 마케팅 요약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시간을 온라인에서 보내고 있으며, 인터넷 연결과 스마트폰 또는 노트북만 있으면 언제든지 원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광고와 달리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의 경우 소셜 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또는 SEO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인터넷 마케팅을 무료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수많은 리소스가 있으므로 인터넷 마케팅 을 배우는 데 비용이 들지도 않습니다 .
인터넷 마케팅에는 7가지 유형이 있음을 기억하세요.
- 소셜 미디어 마케팅
- 검색 엔진 최적화(SEO)
- 콘텐츠 마케팅
- 인플루언서 마케팅
- 제휴 마케팅
- 이메일 마케팅
- 유료 광고(PPC, SEM 등)
또, 각 유형의 인터넷 마케팅은 일반적으로 다른 유형과 함께 사용할 때 가장 잘 작동합니다.
어떤 유형의 인터넷 마케팅을 시작하시겠습니까?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어떤 인터넷 마케팅이 좋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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