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아무도 모르는것 같지만 해야 하는 것들

by ALLEYCEO 2022. 2. 25.
728x90
728x170

안녕하세요 고기노예입니다.

요즘 여러가지 상황 속에서 어려움이 있으시죠?

오늘도 가게에 나와서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누군가에게 자랑을 하려거 하는 것이 아닌,
나 스스로 가게의 발전과 손님들의 만족을 위해 내가 지금 하는 것들.
오늘은 아무도 모르는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자영업자는 남이. 모르는 것을 참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상대방이 모르는것중.


레시피도 모르죠.
내가 가게에 얼마나 공을 들이는지도 모르죠
청소하는 것도 모르죠.
연구하는 것도 모르죠
광고하는 것도 모르죠.

제일 모르는 건 우리 가게를 모른다는 거죠..

(이 부분은 따로 글을 써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급하게 성장하는 것은 모르나 남들이 다 아는 것을 알려드릴 수는 있어요)


그래도 우리는 묵묵히. 해야 합니다. 지치고 내가 이런 것들까지 해도 되나, 싶어도 묵묵히 하셔야 합니다.

우리에게 말을 못 할 뿐 손님들은 다 알더라고요.
어머 들어오는데 가게 앞이 너무 깨끗하네
어머 여기는 수저도 깨끗하네. 사장님 옷이 깨끗하네.

청소 청결 맛 기타 응대 등등..

기운 빠진 다고 넋 놓고 있지 마시고 힘내서 하나하나 하시는
하루가 되시길 바라요


참고로 저는 매일 차가 주차되어 있어서 청소가 힘들었는 에 오늘은

차가 없어 쉽게 청소 중입니다.

오늘도 누가 알아주지 않는다고 서운해하시지 마시고 힘찬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