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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 내는 방법

by ALLEYCEO 2022.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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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 내는 방법 - 개인용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하고 온라인 쇼핑몰이 발전을 했고 지금은 누구나 집에서 글을 쓰면 돈을 버는 시대가 왔다 이런 점에서 구글에게 너무나 많은 감사를 전합니다. 

 

그만큼 온라인을 통해서 돈을 벌고자 하는 사람이 많이 늘었습니다.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이런저런 돈을 버는 방법을 배우고 그것을 이용해서 블로그를 만들어 수익에 도전을 합니다. 

 

단순히 내가 좋아하는 것을 적어서 돈을 벌 수 있으려나 하는 분들이 계신데, 그것은 예전 초창기에 아무도 블로그가 돈이 된다는 생각을 못하였을 때나 가능한 일입니다.

 

이제는 글을 하나 써도 장사를 하는 것처럼 마케팅도 해야 하고 카피라이팅도 해야 하고, 

내 블로그에 어떻게 하면 더 오랜 시간 머무를 수 있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리고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클릭할 수 있는 사람이 많이 들어오게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도 아직은 잘 모르지만, 여기저기 귀동냥과 제가 느끼는 부분을 글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내가 작성하는 글은 도구일 뿐입니다. 음식점으로 생각을 해보자면, 구글 애드센스와 내 블로그의 글은 삼겹살인 것입니다. 

삼겹살을 어떻게 가공하고 무엇과 함께 내보내고, 고객을 감동시키느냐에 따라 수익과 매출이 달라지게 됩니다. 

 

무작적 글을 적는 것은 이제 그만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고수일 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의 확장

 

 

 

우리나라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 싶으면 왜 다들 다음의 티스토리를 할까요?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전 세계 모든 나라의 블로그, 웹사이트 앱 등에 모두 설치가 가능합니다.

 

(승인만 받는다면) 그래서 지구상에서 가장 많이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하는 웹사이트는 '워드프레스'입니다. 워드프레스 많이 들어 보셨죠? 하지만 우리나라는 네이버 블로그 보다도, 워드프레스 보다도 다음 티스토리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네이버에는 구글 애센을 설치할 수 없습니다. 

워드프레스는 사용료가 발생합니다. 

 

다음 티스토리는 토종 플랫폼이고 무료이기 때문에 약간의 오류가 있더라도 초보 에센 블로거는 티스토리부터 사용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티스토리를 사용하게 되면, 서버 용량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 방문자가 많아도 그렇게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돈이 들어가지 않으니깐요.

 

일각에서는 워드프레스 웹 페이지에 작성을 하면 노출이 많이 되고 그것은 수익으로 연결이 된다는 말이 있으나, 

블로그 초보는 언제 그만둘지 모릅니다. 투자하지 마세요. 티스토리로 고수익을 올리는 분도 많이 있습니다. 

 

자기 하기 나름입니다. 티스토리로 수익을 올리고 나서, 서버를 이전하는 방법은 많이 있습니다. 우선 돈을 벌려면, 시작이 중요하듯 

시작은 다음 티스토리로 시작을 하시길 바랍니다. 

 

광고의 배치나, 이런 것에 있어 약간의 자율성이 워프에는 많이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는 사용자가 나오는 광고를 클릭해야 수익이 나는 구조라, 내 블로그에 어떠한 광고가 노출되고 그것을 사용자가 클릭하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구조라 시작부터 돈을 쓰는 일은 비추합니다. 

 

 

트래픽과 RPM 

 

트래픽은 돈으로 연결됩니다. 트래픽은 내 블로그 방문자입니다. 조금 더 고급진 표현으로는 PV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PV = Page View 

페이지를 얼마나 보았느냐의 약자입니다. 결국 페이지 뷰는 방문자이고, 결국엔 트래픽입니다. 

 

에드센스 수익이 한 달에 10불도 되지 않는 분들은 이 PV가 낮은 사람입니다. 

기본적으로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려면, 하루 최소 방문자가 1000명 정도 필요합니다.

 

물론 더 적은 사람도 수익을 내고 더 많은 사람도 수익이 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1000명 정도가 수익이 난다고 보고 있습니다. 

 

매일 1000명의 방문자가 당신의 블로그의 글을 모두 본다면 1000번의 페이지 뷰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1000명의 방문자가 생기더라도 우린 전업으로 디지털 노매드의 생활을 할 수는 없습니다. 최저시급도 안됩니다.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관련 항목에서 페이지 RPM이라는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RPM만 이해한다면, 고수익 CPC , PV 또한 그렇게 신경을 쓸 필요는 없습니다. 

 

 

페이지 RPM(단위는 달러) 은 1000 조회당 예상수입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 1000명의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글을 읽고 맘에 드는 광고를 클릭함까지의 평균의 예상수입) 그렇다면 RPM 이 3이라면  조회수 1000에 3달러를 벌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RPM의 과거를 보게 되면 내 블로그의 예상수입의 지표가 되는 것이고 이것을 토대로 내 블로그의 미리 수익을 점칠 수 있습니다. 

RPM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내 글을 읽고 광고를 클릭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광고는 랜덤이지만, 글에 따라 많은 편차가 발생합니다. )

 

트래픽이 높아야 하는 이유

 

트래픽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키워드를 공부하고 어떻게 하면 구글 메인 페이지 (첫 페이지) 상위 노출이 되기를 희망하죠. 저도 상위 노출이 되는 것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아직 블로그가 채워져 가는 상황이니 그러려니 합니다. 

 

RPM의 기본 구성은 CPC이기도 합니다.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는 것의 통계가 RPM이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수익 CPC (클릭당 광고단가)를 원하고 그렇게 되기를 바라지만, 그것은 기본적으로 내 블로그의 방문자와 그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에 머무는 시간 등을 고려해서 구글에서 설정을 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리 고단가 키워드를 사용해서 클릭을 유도했다고 하더라도 트래픽이 많이 없다면, 수익은 그렇게 많이 나오지를 않을 것입니다. 

 

시중에 그리고 많은 블로그들이 고단가 CPC를 많이 이야기하는데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거 같습니다. 아직은 많은 시간을 투자하거나 블로그를 운영한 시간이 그리 오래되지 않아 이러한 말을 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장사를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트래픽은 유동인구입니다. 

CPC는 실질적인 내 가게 구매 손님이 되는 것입니다. 

 

장사가 잘 되려면 유동인구 안에서 내 가게에 올만한 사람들을 얼마나 많이 포섭하느냐 그리고 그 사람들 올 하여금 얼마나 많은 물건을 판매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무엇이 중요할까요?  그것은 본인의 선택을 존중하겠습니다. ^^ 

 

다음은 구글 애드센스 에서 발췌한 내용

 

 

구글애드센스에 적합한 유형의 웹사이트를 만드세요.

 

Google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 창출에 더 적합하고 실적이 우수한 특정 유형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2가지는 바로 우수한 콘텐츠와 많은 트래픽입니다.

 

 

콘텐츠에는 2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사용자를 끌어들이는 콘텐츠가 있고, 기존 방문자가 매일 재방문하도록 하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이 두 가지 유형의 콘텐츠가 적절히 균형을 이루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항상 새로운 트래픽을 유도하고 그 중 상당 부분이 충성도 높은 방문자로 전환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를 유도하는 콘텐츠에 최적인 사이트 유형:

게시자가 이러한 유형의 사이트만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수한 콘텐츠를 사용하여 최적화하고, 홍보하고, 콘텐츠를 보여주고 Google 애드센스 광고로 클릭을 유도하는 데 적합한 레이아웃을 찾기가 가장 쉬운 유형이 이러한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광고 단위 유형을 사용하세요

 

회사마다 광고주를 위한 플랫폼인 Google Ads를 통해 광고를 만들 때 다양한 유형의 광고 스타일을 사용합니다. 간단한 텍스트 기반 광고, 이미지 광고, 동영상 광고 중 원하는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다양한 형식으로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게시자는 사이트에서 다양한 유형의 광고 단위를 활용하여 잠재고객과 이들이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큰 광고를 게재한 광고주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합니다.

 

사용할 광고 유형 및 게재위치를 결정할 때는 사용자 환경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페이지에는 항상 콘텐츠가 광고보다 더 많아야 합니다. Google 애널리틱스를 사용하여 사이트에 다양한 광고 수, 게재위치, 스타일을 테스트해 보고 내 사이트와 방문자에게 가장 적합한 구성을 찾아보세요.

 

 

애드센스 맞춤검색 광고를 배포합니다. 

 

게시자의 사이트에서 많은 콘텐츠(블로그, 뉴스, 포럼 등)를 제공하는 경우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맞춤검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맞춤검색은 사용자가 사이트에서 특정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사이트의 검색결과 옆에 광고를 게재하여 Google 애드센스 수익을 극대화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애드센스 맞춤검색은 Google 맞춤검색 엔진과 다르며, 사이트에서 애드센스 맞춤검색을 사용하여 사이트 내에서 검색하는 사용자를 통해 수익 창출을 시작하려면 게시자가 직접 신청해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출처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resources/make-money-with-ads/ 구글애드센스

 

마무리

 

트래픽도 중요하고 CPC도 중요하고 키워드도 중요하고, 글의 내용도 중요하고, 모든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것을 더 많이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보다는 독자의 입장에서 내 글을 차근차근 읽어주며, 반응해주는 그런 글을 쓰다 보면, 수익은 더 따라오지 않을까 합니다. 

 

장사도 마찬가지, 구글 애드센스도 마찬가지, 세상사 돈 버는 일은 다 같은 거 같습니다. 

 

이 세상 돈 벌기 얼마나 쉽습니까? 주변에서 돈을 많이 벌었다고 한 사람들 많이 보고 들으셨죠?  

그만큼 돈은 벌기 쉽습니다. 

 

다만, 내가 벌기 힘들 뿐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노력하고 실천하는 하루 보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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