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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쇼핑몰반품 방법 그리고 환불및취소

by ALLEYCEO 2022.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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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발달하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들이 발전함에 따라 인터넷으로 쇼핑을 즐기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온라인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반품과 취소 환불을 생각보다 어렵다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쇼핑몰 반품 방법 및 환불취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이 글을 쇼핑몰 운영자분이 읽고 계시다면, 다시 한번 반품 환불 취소 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쇼핑몰 반품 정책 작성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방법을 한번 읽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것들 무엇이 있으신지요?

 

요가복, 필라테스복, 컴퓨터, 자전거, 텔레비젼, 밀키트, 생고기, 피부미용 이용권 전시회 티켓 등등.. 많은 것들을 구입하실텐데요

실수이거나 제품의 하자로 인한 반품, 취소, 환불, 교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쇼핑몰반품 방법 그리고 환불및취소
쇼핑몰 반품방법

 

 

 

 

 

온라인판매! 한번 쯤 읽어 봐야 됩니다.

온라인 판매를 위한 고객에게 어필 가능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 상거래의 부상으로 소기업이 온라인 입지를 확보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졌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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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걸 알아야 인터넷 쇼핑몰 환불 및 취소를 할 수 있나요?

 

  1. 인터넷 쇼핑몰 구매 재품의 환불기간
  2. 인터넷 쇼핑몰 구매 환불규정
  3. 취소 및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4. 환불규정 및 분쟁 발생 시 대처 방법
  5. 궁금한 거 이안에 있으실듯합니다. 
  6. 인터넷으로 물건을 살 때, 현명하게 구매하는 소비자 꿀팁

 

 

인터넷 쇼핑몰 구매 재품의 환불기간

 

인터넷을 통해 물건을 구매한 후 취소하거나 반품할 수 있는 기간은 주문 후 7일 이내입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 취소 및 교환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상품을 사용한 경우가 아닌 새 상품 기준입니다.)

 

 

 

인터넷 쇼핑몰 구매 환불규정

 

소비자는 환불 요청 후 구매한 물건을 판매자에게 반환해야 합니다.

만약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모바일 쿠폰 등) 일 경우 상품 개시 전 환불규정에 따르면 됩니다.

 

하지만 판매자가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날부터 3일 이내로 대금을 환불하지 않으면 지연기간 동안 이자를 지급해야 한다는 사실, 꼭 알고 계셨다가 손해보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래의 판매자 환불규정을 살펴보고 불이익을 미연에 방지해봅시다.

 

판매자 환불규정

 

● 재화를 공급한 경우에는 재화를 반환받은 날

● 용역 또는 디지털 콘텐츠를 공급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한 날

● 재화 등을 공급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을 한 날

 

반품비 부담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하는 경우 물건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지만

물건에 문제가 있거나 오배송 등 판매자의 잘못일 경우 반품비는 판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환불규정 및 분쟁 발생 시 대처 방법

 

 

객단가를 올리는 5가지 방법

모든 사업을 하는 분들과 또는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객단가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 보셨을겁니다. 객단가 상승은 성장하고 수익성을 높이려는 모든 기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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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번째 방법은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이를 도와주는 기구로서 소비자와 판매자 사이에서 발생한 문제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해결이 됩니다.

 

두 번째는 민사소송을 제기하는 방법입니다.

한국소비자원을 통해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경우 민사소송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민사소송 시 분쟁이 길어질 수 위험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겠죠.

 

 

 

객단가 높이는 방법 매출 고민 오늘부로 해결해 봅시다!!

매출이 생겨야 이익이 생기기게 됩니다.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에는 원가를 줄이는 방법이 있으나, 이것만으로는 사업자의 목마름을 해결하기는 역부족입니다. 이익을 많이 남기고, 그리고 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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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금한 거 이안에 있으실듯합니다. 

 

 

Q. A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발견하고 구입하였습니다. 하지만 배송된 제품을 확인하여 보니 홈페이지에서 본 것과는 달라 마음에 들지 않아 바로 반품 신청서를 동봉하여 반송하였으나, 판매업자는 특가상품으로 환불이 불가함을 사전에 고지하였다는 이유로 환불을 거절하였습니다. A는 환불을 절대 받을 수 없는 것일까요?

 
A.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산 경우「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7조 제1항에 따라 재화의 공급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해당 계약에 관한 청약을 철회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있으므로 소비자는 청약을 철회한다는 의사를 표시하면 반품이 가능합니다.(단순변심 포함) 다만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등은 청약을 철회할 수 없습니다.(동법 제17조 제2항) 

한편, 쇼핑몰 홈페이지에 “원가 이하로 판매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환불, 교환 반품이 불가합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신중한 구매 부탁드립니다”라는 내용이 기재되었더라도 위와 같은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7조 제1항에 의한 소비자의 청약철회권을 위반한 것으로서 소비자에게 불리한 약정이므로 동법 제35조에 의하여 효력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표시, 광고된 부분과 다른 경우에는 배송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환불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동법 제17조 제3항) 

청약의 철회는 전화, 서면, 전자문서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판매자는 소비자가 청약철회를 하여 상품을 반환하면 3일 이내에 환불을 하여야 합니다. 만약 그 기간 내에 대금 환급을 지연할 때에는 지연기간에 대한 이자까지 지급하여야 합니다.(동법 제18조 제2항)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제17조 제1항에 따른 청약의 철회 시에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배송비 등의 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외 판매업자가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이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는 없습니다.(동법 제18조 제9항)

 

 

 

쇼핑몰반품정책작성으로 충성고객 확보하는방법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구매가 증가함에 따라 쇼핑몰 수익률 또한 증가합니다 반품을 생각하면, 기쁜 마음으로 해주고 싶은 기업은 없지만, 간단한 반품 정책 작성은 쇼핑몰 발전에 큰 힘이 됩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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ᐉ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노출 방법 

 

 

인터넷으로 물건을 살 때, 현명하게 구매하는 소비자 꿀팁

 

  1. 이용하고자 하는 인터넷 쇼핑몰이 통신판매업으로 신고된 사업자인지 확인하기
  2. 고가의 제품은 가급적 신용카드 할부로 결제하기
  3. 현금으로 결제할 경우에는 결제대금 예치제도인 '에스크로'에 가입된 업체를 이용하기
  4. 특히 SNS 기반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경우는 상품 미배송, 폐업 및 연락두절 등의 사례가 많으므로 SNS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다른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하는지 찾아보고 구매하기
  5. 만약 SNS 기반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하고자 한다면 에스크로 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대행사 등을 통한 '안전거래방식'으로 결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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