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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의 차이점 -개인 | 비지니스 | 크리에이터

by ALLEYCEO 2022.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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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프로필에는 3가지 종류의 프로필이 있습니다. - 개인, 비즈니스, 크리에이터. 굳이 3가지로 나누어 놓은 이유가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계정 프로필에 따라 조금 더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키워 나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이 3가지 차이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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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필 유형을 올바르게 지정하는 것은 인스타그램의 전략을 결정하는데 중요합니다. 프로필을 사용하는데 목적과 일치하게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 각 프로필의 장단점을 보시고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

  1. 인스타그램 개인 프로필 유형
  2.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프로필 유형
  3.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프로필 유형

 

인스타그램 개인 프로필 유형

 

말 그대로 개인을 위한 계정 프로필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처음 설정할 때 지금은 계정을 만들 때 유형을 선택할 수는 있지만, 대다수의 인스타그램 아이디가 있으신 분이라면, 시작은 개인으로 하셨을 겁니다. 

 

개인 프로필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개인용도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수준으로 사용하여 친구 및 가족과 연결하고 원하는 것을 공유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 스토리나 릴스에 사용되는 음원을 자유롭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개인 프로필 유형의 장점

 

  • 3가지 프로필 유형에서 유일하게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Feed, Stories, 및 IGTV에 게시하는 것과 같은 필요한 모든 기본 기능이 있습니다. 
  • 공개로 설정된 경우 팔로워를 선택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수락 기능)

 

개인 프로필 유형의 단잠

  • 인사이트 또는 분석 기능이 적음
  • 수익을 창출할 수 없음 (공동구매나 이러한 것은 가능하나 기능이 제한적입니다. )
  • 연락처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개인 프로필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인스타그램을 즐기려고 계정을 만든 사람, 친구들과 소통하며 태그하고 인생을 즐기는 사람이 필요한 개인 프로필 유형이 안니가 싶습니다. 단순히, 인스타그램으로 정보를 얻고 즐거운 것을 보며, 개인적인 일이 있는 사람이 기본적으로 쓰는 프로필 유형입니다.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유형 프로필 유형

 

크리에이터 프로필은 인플루언서, 공인 또는 저명한 인물, 모든 유형의 콘텐츠 제작자에게 적합한 인스타그램 프로필 유형입니다. 

 

개인 프로필보다는 한 단계 위에 있고 비지니스 프로필보다는 한 단계 아래에 있다고 생각하시면 조금 편하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이계정으로 이용하게 되면 인플루언서- 브랜드 파트너십을 더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투명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프로필 유형의 장점

  • 피드, 스토리, IGTV에 게시하는 기본 기능은 개인 프로필과 동일합니다.
  • 콘텐츠, 활동 및 잠재고객과 관련된 계정 및 실적에 대한 제작자 별 인사이트(insights) 및 분석을 제공합니다.
  • 유연한 프로필 표현을 통해서 계정의 모양과 느낌을 개인 프로필과 동일하게 만들거나 카테고리 레이블 또는 연락처 세부 정보를 표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을 위해 Facebook 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크리에이터의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프로모션을 만들고 생성 및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 팔로우 확인 요청을 할수 있습니다. 
  • 인증을 받았거나 팔로어가 10,000명 이상인 경우 Instagram 스토리에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만 명을 원하는 이유가 여기 있는 거 같습니다. 개인의 경우 링크를 사진에 첨부할 수는 있지만, 위로 스와이프 기능을 이용할 수 없기에 만 명을 모으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
  • 빠른 답장과 DM필터를 설정하여  DM을 더 잘 관리하고 팔로우와 소통하는데 이점이 있습니다. 
  • 브랜드 콘텐츠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프로필 유형의 단점

 

  • 비공개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하나의  Facebook 페이지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 프로필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인플루언서, 공인 또는 저명한 인물 또는 콘텐츠 제작자라면 만드는 프로필입니다.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하거나 브랜드와 협력하려면 이계정 유형이 꼭 필요합니다. 

인사이트는 여러분의 계정 내에서 어떠한 콘텐츠가 팔로워에게 반응을 일으키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이는 콘텐츠 제작에 도움을 줍니다. 

 

 

 

 

인스타그램 비지니스 프로필 유형

 

비즈니스 계정은 크리에이터 계정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프로필 유형입니다. 브랜드 관리 및 마케팅에 도움이 되는 기능과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비즈니스 프로필 계정이이 있다면, 브랜드가 전문적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여러분의 계정에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필 유형의 장점

  • 피드, 스토리, IGTV에 게시하는 기본 기능은 개인 프로필과 동일합니다.
  • 콘텐츠, 활동 및 잠재고객과 관련돼 계정의 실적을 인사이트를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 광고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 비즈니스 및 연락처 정보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 게시물에 제품을 태그 하거나, 쇼핑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빠른 답장과 DM을 통해 고객과 빠른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 DM 안에서 영상 채팅이 가능합니다.
  • 콘텐츠 및 프로모션 지불 기능이 있습니다.
  • 인증을 받았거나 팔로어가 10,000명 이상인 경우 Instagram 스토리에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만 명을 원하는 이유가 여기 있는 거 같습니다. 개인의 경우 링크를 사진에 첨부할 수는 있지만, 위로 스와이프 기능을 이용할 수 없기에 만 명을 모으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

 

비즈니스 프로필 유형의 단점

 

  • 비공개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 꼭  Facebook 페이지에 연결해야 합니다.
  • 하나의  Facebook 페이지에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제품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고객과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사업을 키워나가기를 희망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사이트 활용

 

인사이트란 여러분의 계정이나 게시물과 관련된 통계 수치를 볼 수 있는 겁니다.

 

바로 여러분의 계정에 1주일 동안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방문을 했는지, 그리고 여러분의 콘텐츠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했고 노출됐는지, 여러분의 콘텐츠를 본 사람들은 홈, 뉴스피드를 통해서 본 사람이 몇 명이고, 프로필 홈을 통해서 본 사람이 몇 명이고, 해시태그를 통해서 본 사람이 몇 명인지 각각의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를 볼 수 있다는 건 어떤 의미냐면, 조금 더 자세한 사람들의 반응을 볼 수가 있는 겁니다, 자세한 이동경로를 볼 수 있다는 겁니다.

 

 

우리가 어떤 콘텐츠를 발행했을 때, A라는 콘텐츠가 B라는 콘텐츠보다 더 많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는 걸 발견한다면, 나의 타깃들은 B보다 A라는 콘텐츠를 더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의 콘텐츠가 홈을 통해서 많이 들어오는지 어떤 해시태그를 통해 많이 들어오는지, 만약 그렇다고 하면 어떤 특정 콘텐츠가 해시태그를 통한 유입이 많다는 전제 하에 그 콘텐츠를 발행할 때,  우리가 활용할 해시태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급작스럽게 해시태그를 통한 유입이 많다는 건 해당 해시태그에 인기 게시물이 우리의 계정 콘텐츠가 노출될 수 있는 확률이 있다는 겁니다.

 

이렇게 우리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경로, 이런 것들을 알 수 있다는 게비즈니스 계정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ᐉ 반품으로 충성고객을 사로잡기 

 

연락하기 버튼의 활성화

 

이메일 주소라든지 핸드폰 번호를 통해서 문자를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어디서? 나의 프로필 상단에서 버튼을 통해 나에게 바로 연락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서 빨간 표시를 했던 겁니다. 

 

바로 개인 계정이 아니라 비즈니스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계정이기 때문에 너희가 나의 콘텐츠, 나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다면 이쪽을 통해서 나에게 연락할 수 있어.라는 연락 루트를 인스타그램이 제공해주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결론

 

인스타그램에는 3가지 유형의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유형을 잘 파악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유형으로 아마 이 글을 읽는 분이시라면 비즈니스 프로필 유형을 생각하실 텐데요. 비즈니스 프로필로 릴스를 제작하거나 스토리를 작성할 때 음악을 찾기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스토리를 보거나 릴스를 보실 때 마음에 드시는 음악은 꼭 저장을 하시면, 다음 콘텐츠 제작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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