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항상 고민하는 것이 있습니다. " 어떻게 하면 더 많은 팔로우를 만들 수 있을까?"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나마 줄여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초보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하기 쉬운 실수로는 거짓 팔로우를 사거나 좋아요를 작업하는 것입니다. 처음부터 나는 팔로우도 많고 내 게시물은 인기가 많다는 것을 자랑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러한 행동은 여러분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망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결국에 내 인스타그램을 방문하고 남아 있고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은 실제 사람들입니다.
인스타그램 더 많은 팔로워를 얻는 5가지 방법
- 마케팅 전략을 갖는것이 좋습니다.
- 타깃 고객을 생각해 보세요
- 인스타그램 프로필 및 프로필 최적화.
- 매력적이고 긴 캡션
- 피드를 올리는 최적의 시간대를 찾으세요
마케팅 전략을 갖는 것이 좋습니다.
소셜 네트워크에서 효과적으로 성공을 하려면 명확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더 많은 instagram 팔로워를 확보하는 것은 새로운 시작의 목표입니다. 그러나 팔로우만으로는 성공적인 instagram 계정을 만들 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나아가야 하는 목표는 비즈니스 전략 및 소셜 마케팅 목표와 연결되는 더 큰 계획의 일부여야 합니다. 그로 인해 우리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더 많은 instagram 팔로워를 원하는 이유도 한번 생각해 보세요 당신이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려서 결국 바라는 것이 무엇일까요?
- 브랜드(내 가게, 내상품, 내제품) 인지도 향상?
- 제품의 판매를 촉진?
- 내 인스타그램 또는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
이밖에 또 무엇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는 시간을 갖여보 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비즈니스 지향 목표를 잡고 계속 집중하면 instagram 계정을 일관되게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겁니다.
타깃 고객을 생각해 보세요
- 내 물건을 팔거나, 홍보하기 위한 지역이 전국인지 어느 한 지역인지 생각해보세요
- 그들이 내 물건을 언제 필요로 할지 생각을 해보세요
- 그들은 인스타그램을 언제 사용하는지도 한번 생각해 보세요 ( 출근시간, 퇴근시간, 점심시간)
이러한 것들은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 그램 프로필 및 프로필 최적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피로 필 방문의 3분의 2는 팔로워가 아닌 사람들이 방문을 하게 됩니다. ( 내 프로필 첫 화면을 클릭을 통해 보는 사람)
여거분의 약력과 프로필이 팔로우 버튼을 클릭하도록 설득하면, 해당 방문자는 팔로워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프로필에는 이름 및 사용자 이름 필드, 웹사이트 및 약력이 포함됩니다. 비즈니스 계정을 사용할 경우 연락하기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력은 최대 150자까지 가능하므로 최대한 활용하셔야 합니다. 다만, 너무 가독성이 떨어지게 사용하시는 것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나의 프로필을 방문한 사람들이 내가 어떤 사람인지 기억하고 팔로우 버튼을 누를 수 있게 가독성과 150자를 최대한 이용해 주세요.
새로운 방문자가 왜 당신을 팔로우해야 하는지 보여주세요 그들은 어떤 콘텐츠를 기대할 것인지 생각을 하며 프로필을 작성해 보세요
매력적이고 긴 캡션 작성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지만, 인스타그램만의 캡션을 사용하면 도달 범위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가장 중요한 단어를 앞에 놓으세요 : 캡션이 125자를 넘어가가 너 한두 줄이 넘어가는 경우 사용자는 전체 내용을 보려면 "더보기"를 눌러야 합니다. 추가 탬에 영감을 주기 위해 첫 단어를 최대한 활 요하세요 처음 10글자 정도가 "더보기"를 누를 수 있게 하는 키워드로 활용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질문하세요 : 이렇게 하면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쉽게 댓글을 남겨주는 사람이 생기게 됩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 많은 작용을 해서 보다 많은 사람이 당신의 게시물 또는 작업물을 볼 수 있는 확률이 커지게 됩니다.
- 이모티콘을 사용하세요 : 이모티콘은 약간의 다양성을 추구하고 캡션을 더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다른 캡션 길이를 사용해 보세요 : 데이터에 따르면 긴 캡션은 참여도를 높일 가능성이 더 높지만, 시각적으로 설명을 달해 매우 짧은 캡션도 매우 효과 적일 수 있습니다. 무조건 긴 캡션이 당신의 인스타그램을 성장시키기도 하지만, 때에 따라 짧은 캡션이 당신의 인스타그램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억지로 말을 길게 만드는 것보다는 짧고 간결한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피드를 올리는 최적의 시간을 찾으세요
인스타 그램은 시간순이 아닌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가끔 피드를 보게 되면 며칠 전에 올린 사진이 제일 먼저 보이는 경우를 경험하셨을 겁니다. 물론 이러한 알고리즘을 우리가 알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실험을 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평일의 경우 오전 7시 ~ 오전 11시 그리고 오후 4시 ~ 5시 사이에 가장 활발한 게시물 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자신의 브랜드가 어떠한 상품인지에 따라서 그 게시 시간이 또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점심메뉴의 경우 11시 ~1시 사이가 가장 활발하겠지요? 이것은 여러 번의 시도와 , 실험을 토대로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최적의 시간에 최고의 실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장사이야기 > 장사는 공부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영업 업종 창업 순위 TOP 4 (0) | 2022.10.20 |
---|---|
매뉴얼은 왜 필요할까? 식당운영을 간소화하고 능률을 위해? 내가 편하려고? (0) | 2022.10.14 |
퍼스널브랜딩은 무엇일까요? (0) | 2022.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