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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 그램 사업을 시작하면 꼭 해야 하는 겁니다.
인스타 그램이 활발하기 전에는 국내 기업의 카카오스토리를 이용해서 물건 판매와 소통을 이어 갔습니다.
그러나 2016년 이후, 인스타그램은 한국 사회에서 한 획을 그을 정도로 발전하고 유명해지기 시작합니다.
왜 사업을 하려면 인스타그램을 해야 하는가
아이티 동아에서 다음과 같이 표현을 해주었습니다.
인스타그램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인스타그램은 이제 비즈니스에 있어 필수 마케팅 도구다.
현대 비즈니스에서 온라인 마케팅은 꼭 필요하다.
하지만 온라인 마케팅을 막상 시작하려니 막막하게 느껴지는 사람이 대다수다.
마케팅은 많은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가능할 만큼 어렵다는 인식이 만연한데,한편으로는 그 인식이 틀린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이런 고민을 정말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온라인 마케팅 도구가 바로 SNS,
그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은 이용자 중 92%가 쇼핑 시 참고할 정도로 소비자에게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또 한국인이 가장 오래 사용하는 SNS 앱이며, 특히 트렌드를 리드하는 10 ~ 3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가장 트렌디한 공간이기도 하다.
이처럼 인스타그램은 소비를 이끄는 MZ세대가 주류를 이루는 만큼,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는 데 있어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가장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확성기를 앞에 두고 외면할 이유는 없다.
인스타그램은 나날이 비즈니스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가장 급진적인 변화를 보이는 SNS는 인스타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작년 숏폼 콘텐츠(1~5분 정도의 짧은 분량의 콘텐츠)인 '릴스'를 도입하는 것은 물론, 최근 탐색 영역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꾸준히 트렌디한 발전을 거듭해왔다.
이와 같은 변화는 비즈니스에 있어서도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초기부터 사업자를 위한 프로페셔널 계정을 제공했다.
이 프로페셔널 계정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광고에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하는 것이라 여기면 된다.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된 계정만이 ‘홍보하기’ 기능을 통한 유료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프로페셔널 계정은 인사이트를 통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며,
게시물 업로드 예약도 가능하다. 여러모로 사업자가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
출처 : https://it.donga.com/102190/
인스타그램 마케팅 왜 해야 하나요?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10억 명이 활동하고, 소비 트렌드를 리드하는 10~3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SNS예요.
동시에 한국인이 가장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하는 SNS이기도 하죠*
또한 정밀한 타기팅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고객들에게 광고를 할 수 있도록 해요.
이처럼 인스타그램은 사람들의 구매에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들어가시면, 공구를 하시는 것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어지간한, 쇼핑몰은 라이브 방송을 통해, 홈쇼핑과 같이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어지간한 음식점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입소문을 생각보다 빠르게 퍼트리고 있습니다.
광고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실지 모르시는 분들은 한번 생각을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 마케팅을 하려면, 우선 매체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간단합니다. 사진을 올리고, 또는 동영상을 올리고, 해시태그를 이용해서 고객과 잠재 고객과 소통하시면 됩니다.
참 쉽죠?
인스타그램 마케팅할 때 꼭 알아야 할 용어
✔️ 해시태그
인스타그램 마케팅할 때 몰라서는 안 되는 기능입니다. 해시 기호(#)와 키워드를 붙여 써서 ‘#키워드’ 형태의 링크로 만드는 겁니다.
해당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한 게시물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어요.
그래서 인터넷 광고에선 이 해시태그를 선점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게 됩니다.
우리 가게만의 해시태그 하나 정도는 만들어서 같이 쓰시게 된다면, 나중에 고객이 찾기 편할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꼭 필요할까?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한 경우는 몇 가지 없습니다.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한 경우는 두 가지입니다.
1. 광고를 하고 싶을 때
2. 쇼핑몰처럼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하고 싶을 때
위의 두 가지가 해당이 된다고 하시면 비즈니스 계정을 설정하셔도 됩니다.
(비즈니스 계정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페이지를 읽고 핸드폰으로 해보시면 됩니다. )
Instagram에서 비즈니스 계정 설정하기
Instagram에서는 개인 프로필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여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되는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참고: Instagram 계정은 최대 5개까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프로필로 이동하고 오른쪽 상단에서 아이콘을 누릅니다.
- 설정을 누릅니다.
- 계정을 누릅니다.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누릅니다.
- 계속을 누릅니다.
- 비즈니스의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완료를 누릅니다.
- 확인을 눌러 완료합니다.
- 비즈니스를 누릅니다.
- 다음을 누릅니다.
- 연락처 상세 정보를 추가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또는 내 연락처 정보를 사용하지 않음을 눌러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
- 원하는 경우 다음 단계를 따라 비즈니스 계정을 비즈니스와 관련된 Facebook 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는 선택 사항이며, 이를 통해 Facebook 앱 패밀리에서 비즈니스에 대한 모든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하나의 Facebook 페이지만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프로필로 돌아가려면 오른쪽 상단의 X를 누릅니다.
비즈니스 계정이 있으면 Instagram에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과를 추적하고, 프로페셔널 도구에 액세스 하여 탐색하고, Instagram이 선별한 안내 정보를 살펴볼 수 있는 프로페셔널 대시보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에서 비즈니스 카테고리와 연락처 정보를 표시하거나 숨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설정 후 프로필로 이동하여 프로필 수정을 누릅니다. 전체 공개 비즈니스 정보의 프로필 표시로 이동하여 카테고리 레이블과 연락처 정보를 숨기거나 표시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완료를 누릅니다.
정리하자면 인스타그램에서 제일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바로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우에게 물건을 판매하려면 제일 먼저 인스타그램 가입을 해야 합니다.
가입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시고, 위에 상황에 맞게 개인 또는 비즈니스로 하시면 됩니다.
초기에 팔로우를 늘리기 위해 비즈니스 계정보다는 일반 계정을 추천합니다.
음악을 사용할 때, 더 많은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 계정으로 팔로우를 늘리시고, 그다음 비즈니스 계정을 등록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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