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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건강하고 효과적으로 의사소통을 하는 방법

by ALLEYCEO 2023. 2.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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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의사소통은 직업적이든 개인적이든 모든 개인이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 반드시 갖추어야 할 중요한 기술입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자신을 분명하게 표현하고 다른 사람들의 관점을 이해하는 능력을 포함하는데, 이것은 더 나은 관계를 형성하고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이 필요한 때는 아마 화가 많이 났을 때, 그리고 연인과의 대화 등 많은 곳에서 필요합니다. 

 

더 나은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구체적인 전략을 한번 생각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내 생각을 전달하고 효과적으로 상대방과 의사소통을 하는 방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능동적 듣기 연습

 

능동적 경청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이 말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의 메시지를 정확하게 해석하고,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여러분이 적극적으로 경청할 때, 여러분은 상대방에게 여러분이 그들의 의견을 중요시하고 그들이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적극적으로 듣고, 눈을 맞추고, 질문을 하고, 피드백을 제공하여 그들이 말하는 것을 이해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경청을 할 때 제일 많이 하는 실수는 상대방의 말을 중간에 대적할 만한 말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끝까지 듣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단순하게 유지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여러분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간단한 언어를 사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듣는 사람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복잡한 어휘나 전문 용어를 사용하는 것은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짧고 간결한 문장을 사용하고 여러분의 메시지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불필요한 단어를 사용하는 것을 피하세요. 듣는 사람 대화를 이어가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단순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확하고 간결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메시지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전달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당신의 메시지를 명확하게 진술하고 당신이 제공하는 정보를 정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의 청중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 애매모호한 대화나, 문구 등을 사용하거나 빙빙 돌리지 마세요. 구체적이고 요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상대방이 메시지를 이해하는지 중간중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존중하라

 

존중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측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의 바르고, 배려함으로써 다른 사람들에 대한 존중을 보여주세요.

다른 사람을 방해하거나 말하는 것을 피하고, 경멸적이거나 잘난 체하는 언어를 사용하는 것을 피하세요.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을 존중할 때, 그들은 여러분이 해야 할 말을 듣고 긍정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내가 상대방을 존중하고 있다고 상대방이 나를 존중해 준다고 행각 하지 마세요.

 

 

 

공감

 

공감은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경험을 이해하고 관계를 맺는 능력입니다.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할 때,

그들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도록 노력하세요.

이를 통해 고객의 관점을 이해하고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다른 사람들과 공감할 때, 그들은 여러분이 해야 할 말을 듣고 긍정적으로 반응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 상대방이 말할 때 주의를 기울이고, 그들이 말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중단하거나 판단하지 말고 자유로운 질문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하도록 유도하십시오.
  •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들은 것을 되돌아봄으로써 상대방의 기분을 이해한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예를 들어 "상사에게 정말 답답해하는 것처럼 들린다"거나 "곧 다가올 마감일에 대해 불안해하는 것을 상상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 상대방에게 그들의 감정과 경험이 유효하고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상대방의 우려를 무시하거나 최소화하지 마십시오. 예를 들어, "당신이 왜 그렇게 느끼는지 알겠어요." 또는 "그것은 당신에게 정말 어려웠을 거예요."와 같은 것입니다.
  • 비슷한 상황을 겪은 적이 있다면, 그들이 겪고 있는 것을 이해한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세요. 하지만, 여러분에 대한 대화를 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초점은 여전히 다른 사람에게 맞춰져야 합니다.
  • 다른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이 있는지 물어보고, 여러분이 그들을 위해 있다는 것을 그들에게 알려주세요. 비록 여러분이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지만, 대화할 누군가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큰 위안이 될 수 있습니다.

 

 

유연성 향상

 

유연해지는 것은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필수적입니다. 다른 생각과 의견에 열려 있고, 청취자의 피드백에 따라 메시지를 조정할 의향이 있습니다. 유연하게 행동하면 더 나은 관계를 구축하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보다 효율적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효과적인 의사소통은 모든 사람들이 인생에서 성공하기 위해 길러야 하는 필수적인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적극적인 경청을 연습하고, 단순하게 유지하고, 분명하고 간결하게 하고, 존중하고, 공감하고, 유연하게 함으로써, 여러분은 더 나은 대화를 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 더 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대화를 하는 방법
효과적으로 대화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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