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화가 날 때 대처 하는 방법 ᅵ 다음 중 당신을 사로 잡는 것은

by ALLEYCEO 2022. 6. 1.
728x90
728x170

화가 날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 ㅣ 당신은 어떠 가요

 

화가 날 때 대처하는 방법 당신은 화가 날 때 어떤 대응을 하시고 
어떤 방법으로 화를 푸시는지요?
아래는 제가 생각하는
화가 날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저도 장사를 하는 입장이니. 직원들과의 싸움이 잦은 편입니다.
가족과 같이 일하다 보니 그 싸움의 빈도가 엄청나게 많이 있습니다.
삐지기도 하고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눈을 부라리기도 하고,
싸움은 싸움이고 돈을 버는 업장에서는 그 기운이 오래 가면 안 될 거 같아
화가 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습니다.
그중 몇 가지 찾은 것들을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순서가 있다고 해서 그 방법의 순서가 아닙니다. 그중에 좋을 것 같은 것과 해보시고 도움이 되시는 것 위주로 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1. 일단 자리를 피하시길 권합니다.

그렇다고 소리를 지르거나 물건을 부수는 일은 없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만, 이왕 자리를 피하시는 거면,
조용히 나가시는 것보다는 다녀온다고 말을 하는 것이 조금 화를 참는 데 좋은 거 같습니다.
눈을 부라리고 나가는 것보다는 저 같은 경우 담배 하나 피고 온다고 합니다.

 

2.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지.

과거에는 화가 나면 어떻게든 참고, 그 상황을 변화를 주게 되는지 스님이나, 고초를 겪은 사람들의 강연을 통해서 배우게 되었는데요
요즘은 심리학자, 의사, 카운슬러 등 상담 경험을 통하여 그 화를 다스리는 경우가 많은 거 같습니다.
그중에 그럴만한 사정이 있겠다. 남을 한 번 더 생각하는 방법이 화를 다스리는데 많이 쓰입니다.
물론 순간적으로 욱하게 되면 상대방을 이해하려고 하지 않는 것이 문제이나, 상대방을 이해하고 그럴만한 사정이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을 해보면, 사과하거나 화를 조금이나마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일단 화를 내고 그럴만한 사정을 생각해 보긴 합니다. 

3. 원래 그런 거라고 생각하기

 이거는 순간의 화가 나는 대상을 단편적으로 너는 그런 사람이라고 단정 짓게 되는 부분이기는 하지만, 순간적인 화를 모면하는 데에는
효과가 좋습니다만, 자주 사용하게 되면 고정관념과 그 사람에 대한 편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사람을 대상으로 생각하기보다는 고객, 또는 사물, 또는 지나간 버스 등에서 화가 날 때 사용하면 될 거 같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들이 화를 나게 만드는 상황이라면, 고객들은 원래 저러라고...

 

4. 웃긴다.

생각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이 세상은 희극적인 요소가 많이 있습니다.
괴로울 때는 심각하게 생각을 이어 가다 보면 더욱더 고뇌의 수렁에 더욱 깊이 빠지는 경우도 있게 됩니다. 
그럴 때 화가 나거나 괴로운 일들을 단순히 웃긴다고 생각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5. 그래 내가 너보다는 나은 사람이야.

화가 날 때 사람을 무시하거나 돌발적인 행동으로 상해를 입히는 방법은 좋지 않은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무언가 자신을 높이 세우는 거 같고 은근히 자존감을 세울 수 있는 방법으로

어휴... 네가 그렇지 뭐 너보다 나은 내가 좀 참아 봐야겠다고 생각하면 쉽게 화를 멈출 수 있을 거 같습니다.

 

6. 내가 언제 즐거웠더라

즐거웠던 기억을 떠올려 보는 것도 화가 날 때 조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좋은 기억이 떠오를지 모르겠습니다.
엄청난 노력과 화가 나는 대상에서 빠르게 벗어난 후에 생각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7. 지구는 둥그니깐 자꾸 걸어 나가면

첫 번째로 써드렸던 것에 연장선에 있는 방법입니다. 자리를 피하고 나오면, 무작정 걸어 보세요
걷다 보면 더욱 화가 나기보다는 생각이 정리되고 그렇게 되면 화가 좀 누그러들게 됩니다.
화가 나는 감정은 티브이를 틀었다 재미가 없다고 채널을 쉽게 돌리는 것과 같이 바로 댈 수는 없지만, 점점 그 화가 가라앉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만약 걷고 있는데 체력적으로 힘이 들어서 화가 더 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3번 또는 5번을 생각해 보시고 나는 위대하고 관대하다고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정리하자면

우리나라에만 있는 화병.
화가 나고 이러한 상황이 계속되면 심근경색이 되고 암이 되는 것입니다.
화를 잘 다스려야 몸도 마음도 그리고 사람과의 관계도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길을 가다 남녀가 싸우고 있는 모습을 보면 그렇게 보기에 어떻던가요?
화를 내는 내가 그 사람이라고 생각해 보시면 화를 내는 것이 얼마나 보기에 안 좋은지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화를 오래 갖고 있으시면 안 됩니다. 뒤끝이라고 해야 할까요?
자신의 화가 났었다는 것을 굳이 타인에게 계속해서 말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러한 좋지 않은 감정은 하루를 넘기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우리는 언제나 화가 날수 있습니다 화를 대처하는 법을 배워 봐요
화가 날대 대처법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