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부동산 투자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부동산 투자유형

by ALLEYCEO 2022. 9. 21.
728x90
728x170

요즘 20대 화두는 부동산 투자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부동산 투자유형에 따라서 투자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과 정보의 다양화로 부동산 투자를 하는 연령이 많이 낮아진 거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 종류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부동산 투자의 종류

 

부동산 투자에서 기대를 할 수 있는 수익은  '임대수익', '시세차익'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ᐉ 먹튀 신고 방법

 

 

 

 

임대수익형  부동산 투자 

 

임대수익은 큰 시세차익 보다는, 생존에 대한 걱정이 사라지는 투자라고 생각됩니다. 어느 정도 자산 규모를 달성하거나, 고정수입이 없어지는 은퇴시점, 또는 짠 테크를 이용한 목돈 종잣돈 마련에 성공한 20대 투자에 적합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자본금 + 대출금으로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임대수익은 보통 매수 시점에 그 수익률을 확정해서 정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고정금리 3% 은행에서 5000만 원을 빌리고, 종잣돈 1억 원을 가지고 작은 오피스텔을 구매했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월세를 60 정도 받는다고 생각하시며 보증금이 2000만 원 내외로 형성이 될 것입니다. 그럼 내가 1억 5천을 투자했지만, 보증금을 받아 계약기간 동안 다른 곳에 투자를 할 수 있는 여력이 생기게 됩니다. 
5천만 원의 이자는 12.5만 원 정도로 월세에서 제하고 나면 매달 47.5만 원의  임대수익이 생기게 됩니다. 

물론 이것은 오피스텔 입주가 되거나 주변 오피스텔 임대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이자와 월세 등. 계산을 잘해보시면, 생각보다 임대수입이 괜찮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다만, 오피스텔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떨어질 수 있음을 인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시세차익형 부동산 투자 

 

대표적인 시세차익형 부동산 투자유형에는 크게 일반물건 투자, 재개발/재건축 물건 투자, 분양권 투자, 경매물건 투자 등으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일반물건 부동산 투자 

 

- 일반물건 투자의 경우 매월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확보하는 것이 아닌 물건을 샀을 때와 물건을 팔았을 때의 시세차익을 계산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전세를 끼고 매매하는 갭 투자의 형태로 진행이 됩니다. 대출을 이용할 수 있으며 보유기간 동안의 시세 상승분이 각종 세금 및 대출이자의 합계액보다 많이 되는 시점에서 매도를 해야 그만큼의 차익을 갖는 투자 방법입니다. 

임대수익형 투자의 비해 수익금이 들어오는 시점이 많이 늦지만, 주변시세의 상승 시 월등히 높은 수익을 내게 됩니다. 

 

 

 

 

재개발/재건축 부동산 투자

 

- 재개발/재건축 투자란 재개발이나 재건축이 진행 예정이거나, 진행 중인 물건을 매수한 뒤, 재개발 또는 재건축의 각 단계가 진행됨에 따라 상승하는 시세에 따른 시세차익을 목표로 하는 투자입니다. 현재 재개발/재건축에 대한 분양자격이 있는 주택이나, 추후 분양자격이 주어질 수 있는 주택을 매수하는 방식입니다. 

 

이 부동산 투자의 장점은 진행단계에 따라 상승하는 시세가 뚜렷하기 때문에, 추후 가격 상승 시점 및 매도시점을 잡는데 유리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많은 초기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단점입니다. 

 

 

분양권 매수 등에 따른 부동산 투자

 

- 분양권 투자란, 건물 완공 시 실제 입주할 수 있는 권리를 입주 전  일정기간 동안 프리미엄을 받고 매도하여 발생하는 시세차익을 말합니다. 

 

분양권 투자의 장점은 직접 청약에 당첨된 경우에는 입지에 따라 큰 프리미엄을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높은 프리미엄을 받을 수 있는 곳에 대한 청약이 쉽게 이루어지지 않아 생각보다 힘든 투자 방법입니다. 

 

가장 작은 돈으로 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입니다.

 

 

 

 

 

 

주말 독립문역 주변 나들이 | 서대문형무소 주차장 예약 + 독립문 딜쿠샤

주말 아이들과 나들이를 갈 수 있는 곳은 많습니다. 서울 가볼 만한 곳을 추릴 때는 지역 별 혹은 테마 별로 스폿을 뽑아 코스를 구성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도 지하철 3호선, 독

gogislave.tistory.com

경매 및 공매물건 투자

 

경매 및 공매물건 투자란, 원 소유자의 채무불이행 등의 문제로 경매/공매시장에 나온 물건을 입찰하여 소유권을 취득함으로써 시작하는 투자 방법입니다. 

 

저가로 구입한 물건을 인테리어 등을 새로 해서 시세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하는 방식이 제일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매 및 공매의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는 있지만, 입지조건과, 물건의 하자 등을 신경 써야 하는 부분, 입찰받고 나서, 세입자가 거주하고 있을 때 처리를 해야 하는 문제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경매 및 공매물건 낙찰방법이 상세히 나와 있고, 부동산 투자 학원, 부동산 투자 공부방, 부동산 투자 영상 등을 통해 배우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위에 설명한 4가지의 시세차익 부동산 투자 중에 가장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 방법입니다. 

 

 

마무리

 

월급만으로는 살아가기 힘든 세상이 오고 있습니다. 물론, 월급을 많이 받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예전처럼 투자를 하지 않으면, 좀 더 편안한 노후를 맞이 하기 힘든 세상인 거 같습니다. 무엇이든 글을 읽고 그래 이거 해보자 하는 것보다는 내가 이것을 꾸준히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정보를 알고 있는 것과 모르고 있는 것에는 그 시작점이 달라지니 시간이 나실 때 부동산 공부를 하시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 자녀가 있으신 분은 특히 20대 자녀를 두고 계신다면, 대신 공부를 시켜 보는 건 어떨까요 ㅋㅋ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