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키워드 고르는법 제가 알아 봤습니다.

by ALLEYCEO 2022. 6. 16.
Contents 접기
반응형

키워드란 무엇일까요

  • 데이터를 검색할 때에, 특정한 내용이 들어 있는 정보를 찾기 위하여 사용하는 단어나 기호.
    라고 인터넷에 나와있습니다.

간단하게 말을 하면, 제목이나 포스팅의 작성 주제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실 거 같습니다.
또한, 내가 작성한 포스팅을 검색하는데 필요한 데이터 또는, 단어나 기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의 제품이나 나의 글을 온라인상에 써보았는데 그 글을 보는 사람이 하루에 10명 정도면 속상하겠죠
저도 물로 그러하지만, 대부분 키워드의 문제가 가장 많은 거 같습니다. 

왜 키워드가 중요할까요?

 구글, 네이버, 다음에서 내가 쓴 글을 사람들이 클릭을 해서 결정을 짓는 것이 아닌 각자의 로봇 일명 로직이라고 
불리는 데이터 집합체에 의해 결정이 되고 이러한 로직들 또한 업데이트가 됩니다. 

 따라서 누군가가 로직에 맞게 글을 또 키워드를 작성하게 되면 그것은 검색 순위에서 상위를 찾아 하게 되고 
그에 따라 블로그에 오는 사람도 많아지게 되는 겁니다. 

키워드를 고르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

 이 방법을 아는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첫 번째. 

 대부분 포털 사이트에서 내가 쓰려고 하는 글의 제목을 작성하고 연관검색어를 확인해서 본문에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연관검색어를 사용하는 것 또한 로직을 이용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런 다음에는 검색 그냥 확인 사이트를 통해 한 번 더 검색량을 확인해 주게 됩니다. 
이는 내가 쓴 글이 얼마나 검색이 되는 것인지 알아보고 미리 준비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두 번째.

 월별 대표 키워드에 맞게 글을 쓰는 방법도 한 가지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 곧 휴가 철이 다가오니 다음과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패션 & 뷰티 여름대비, 스포츠, 레저용품, 쿨정장 특별전, 자외선차단, 미용제품, 여름휴가, 더위, 선글라스, 양산
유통 장마철, 습기제거, 여름침구, 쿨침낭, 캠핑, 여행, 더위,장마, 모기장, 부채, 선풍기
식품 초복, 중복, 삼계탕, 말복, 건강식품, 더위에좋은음식
교육 중간고사, 토익, 여름방학 얼리버드, 자격증대비, 대입 반수반 상담


위의 표와 같이 기간별로 유독 많이 찾는 키워드가 있을 겁니다. 그런 키워드에 맞추어서 글을 작성하시면, 
좀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키워드를 골랐다면 다음은 제목입니다. 

 

위에서 아무거나 한 가지 결정해서 글을 쓴다고 해봅시다. 여름이니 캠핑이 좋을 거 같습니다. 

이번 여름에 우리 가족 여행지로 뽑은 캠핑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여름 캠핑, 우리 가족이 마음 놓고 갈 수 있는 곳 알려드릴게요

 두 가지의 예제 제목 중에 어느 것이 더 어느 포스팅이  좀 더 상위에 랭크될까요?
제 생각에는 아래 쓴

여름 캠핑, 우리 가족이 마음 놓고 갈 수 있는 곳 알려 드릴게요   

위의 제목이 블로그 검색 상단에 올라갈 확률이 조금 더 높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제목에 무척 신경을 많이 쓰시는데요 저도 제목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쓰려고 노력을 많이 하고 그냥 키워드만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조금 더 감성적으로 접근을 원하시면, 위와 같이 쓰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에는 다음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1. 내가 글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이 검색하는 단어 (어구 전체)가 들어가면 좋다.
2. 이러한 단어가 맨 앞으로 들어가 있으면 더욱 좋다.     

이러한 제목 짓기와 키워드 선정을 통해서 우리는 좀 더 블로그의 상위 노출을 꿈꿔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정리를 하자면 

이러한 키워드를 잘 사용을 한다고 해도 내 글들이 내 포스팅이 상위에 랭크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글을 한 개 적고 맨 위에 올라가길 바라는 마음은  로또를 사지 않고 로또에 당첨되길 바라는 마음과 같습니다.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한 1년 정도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시길 권해 드립니다. 
글은 쓰면 쓸수록 좋은 글이 나올 수 있으며, 블로그 상위 노 출또 한 
블로그 로직 또한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는 사람에게 좀 더 정을 느끼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 우리는 키워드 고르는 법과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이며, 이것이 맞다 아니 다를 논할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거  또한 사업자가 해야 하는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과 연구과 더 좋은 것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해보시고 나에게 맞으면, 좀 더 깊숙이 연습하셔서 좋은 성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키워드 고르는 방법과는 상관없는 이미지로, 아이유가 너무 이뻐 아이유인스타 캡처
키워드 고르는 방법과는 상관없는 이미지로, 아이유가 너무 이뻐 아이유인스타 캡처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