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는 공부다

당신은 인생플레이어 입니다

by ALLEYCEO 2022. 6. 13.
728x90
728x170

당신은 인생 플레이어입니다.

게임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겁니다. 그중에 MMORPG 게임이라고 들어 보셨을 겁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리니지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내가 주인공이 되어서 경험치를 쌓고 그 경험치를 바탕으로 주인공의 레벨을 높이며
성공하는 스토리의 게임 한 번쯤은 해보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나는 게임을 하지 못했다고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한 번쯤은 도전해 볼만한 놀이라고 생각됩니다.

게임을 시작한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저는 친구들과 함께 하고자 해서 게임을 시작했습니다.
같이 하는 것과 시간이 후다닥 지나간다는 즐거움 때문에 많은 시간 게임을 했던 거 같습니다.

왜 게임은 재미가 있을까?

게임을 하다 보면 시간이 가는 줄도 모르고 게임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됩니다.
게임이 왜 재미가 있습니까?

초반에는 그리 높지 않은 난이도와 몹을 몇 마리 죽이지 아니죠, 사냥하다 보면 어? 내가 벌서 레벨업이 되었네?
그렇게 또 레벨업을 하다 보면 퀘스트라는 것도 뜨게 됩니다. 퀘스트를 시행하다 완료를 하면 종종 생각지도 못한 보상으로
인해 우리는 그렇게 즐거울 수가 없습니다.

아무리 형편없고 게임을 처음 해본 사람이라도 튜토리얼이라는 게임 도움말을 시행하다 보면 대충 감이 잡히고 자신만의
캐릭터 육성을 할 수 있게 됩니다.

형편없는 실력도 게임의 실력자도 초반에는 무한정 기회가 주어지게 되고 그 기회를 잘 이용하면 생각보다 멋지게 성장해
있는 내 캐릭터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현실세계에서는 쉽게 얻지 못하는 기쁨과 보상 그리고 캐릭터의 성장을 지켜보고 있으면, 시간 가는 줄을 몰라
밤을 새우는 경우도 많았던 거 같습니다.

게임이라는 것과 인생이라는 것

앞에서 말한 내용들을 보면 게임과 인생은 무척이나 닮은 부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회는 평등하고 내가 얼마나
노력을 하고 내 캐릭터에 정성을 쏟아 붙는지에 따라 성장하고 성취하는 부분이 같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게임에서 제일 중요한 게 무엇인가요?

체력.

지혜.

마력.

이러한 수치들이 게임에서 나오게 되는데 이것들은 현실세계에서도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물론, 게임이라는 것을 사람이 만들었으니 비슷한 것을 이름을 바꾸어 캐릭터 꾸미기에 사용을 했을 수 있으나
우리는 생각의 전환으로 인해 게임으로 배우는 인생을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력

보통 막대그래프로 표시가 되며, 이는 사냥을 할 때, 몬스터의 공격에 얼마나 많은 내상을 입는지에 따라
캐릭터의 죽음과 관계가 많은 항목입니다.

사회생활 또는 사업을 할 때 우리는 체력을 키우라고 합니다. 또한 건강을 지키라고 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성공하기 힘들며 이것이 없으면, 우리의 삶의 목표에 도달하는데 시간적으로 많이 불리해집니다.

게임상에서 체력을 키우는 방법은 레벨업을 하는 방법과 체력 옵션이 붙는 장신구 갑옷 등을 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체력 옵션이 있는 장신구는 구하지 못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건강 관리로 인해 체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체력증진을 위해 무엇을 하고 계십니까?

숨쉬기 운동? 체력을 갉아먹는 디버프 같은 술과 담배 등으로 기초 체력을 좀 먹고 계시지는 않는지요?
몸에 좋은 음식이 입에 쓰다 해서 편식을 하고 계시지는 않는지
우리 몸에 필요한 수분 섭취는 잘하고 계시는지

삶의 기본이 되는 건강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2. 지혜

게임에서 지혜가 높으면 마법을 쓰는 시간이 단축이 되고, 웬만한 고등 무기들. 지금 레벨로는 사용을 할 수 없는 무기들까지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지혜는 단순한 지식이 아닙니다. 지식이라 함은 정확한 지식이나 거짓된 지식이나 인터넷, 지인, 신문,
등을 통해서 얻을 수 있지만, 지혜라는 것은 잡다한 지식이 나에게 맞는 것인지 그것이 잘못된 것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능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혜는 키우기도 어렵고 과정도 그리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 지혜를 높여 놓으면 그만큼 나에게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무지로 인한 못된 습관이나, 남을 탓하는 심보, 등등을 고치게 되면 삶을 살아가는데 더욱더 좋은 삶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3. 마력

게임을 하게 되면 제일 가지고 싶은 요소 중에 하나가 마력이 아닌가 합니다.

한 번의 기합으로 수많은 적을 공격해 몰살시킬 수도 있는 그러한 강력한 힘이 마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사는 현실세계에서 마력은 무엇일까요?

저는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매력만큼 자신을 표현하고 자신에게 큰 힘을 주는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건을 팔 때 이 물건의 매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매력을 나는 어떻게 표현을 할 것인지 항상 고민을 해야
하는 것처럼 매력 또한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매력을 키우려고 생각했던 행동들이 나의 매력을 갉아먹는 경우도 있고,
가만히 있는 사람이 매력적으로 보일 때도 있고

얻기 힘든 만큼 매력을 손에 넣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인생은 포기하지 않으면 살 길이 생긴다.

게임처럼 체력 마력 지혜 등을 키우기가 쉽지 많은 않은 현실 세계이지만,
게임 안에서도 쉽게 되는 것은 없습니다.

일정 레벨이 되게 되면 더 이상 쉽게 레벨을 올릴 수 없고 잡아야 하는 몬스터들도 처음과 다르게
한 번에 잡을 수 있던 것과 다르게 여러 번 혹은 공략법을 이용해야 할 때도 생기게 됩니다.

많은 유저들이 이러한 상황에서 포기를 하게 됩니다만, 고렙으로 가기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시도하고
시간을 투자하며 각자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야 가 합니다.
때로는 돈을 들여 캐릭터의 성장을 도와야 하며, 때로는 친구들의 도움으로 캐릭터의 성장을 도와야 합니다.

이는 우리가 사는 현실세계와도 같습니다. 도움을 주고 도움을 받고 감사하고 감사함을 표현하고
부족한 부분은 돈을 사용해서 강좌를 듣기도 하고, 시간을 투자해서 제가 발행하는 글들을 읽으시기도 하고

물론 제가 쓰는 글들은 무료로 이용을 하시니 그 정보가 가치가 없다고 생각이 들 수 있으시지만... (또르륵)

캐릭터가 성장을 지속하려면 실행과 실천이 뒷받침되어야 하며, 포기하지 않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사는 현실세계에서도 난관에 부딪히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맞는지 틀리는지 잘 모르고

무언가를 하고 있음에 이것이 발전을 하고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잘 모를 때에 그냥 조금 지루해도 조금 더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게임과 인생. 게임에서 인생을 배우다
게임과 인생. 게임에서 인생을 배우다
728x9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