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사이야기/장사는 레시피??

파김치담그는법 (쪽파김치 그리고 오징어진미채)

by ALLEYCEO 2022. 10. 2.
728x90
728x170

파김치 담그는 법을 작성하면서 사진을 첨부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요리는 상상의 음식을 만드는 과정이기 때문에 조금 더 재료들과 교감하시면서 쪽파김치, 대파 김치를 만들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알토란 김하진 무시래기 고등어조림 겨울엔 고등어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의 무 시래기 고등어조림 레시피가 공개되었습니다. 고등어의 비린맛을 잡고 보드랍게 고등어를 만드는 꿀팁이 공개되었습니다. 김하진 요리 연구가의 팁은 고등

gogislave.tistory.com

 

 

쪽파김치 담그는 법

 

  1. 재료 준비 - 쪽파 진미채, 숟가락
  2. 찹쌀풀 쑤기
  3. 쪽파김치 양념 만들기

 

 

 

맛있는 파김치 만들기 쪽파김치 편

 

 

 

 

쪽파 손질 세척

 

파김치 담그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쪽파가 아닌가 합니다. 파김치 담그기를 할 땐 가느다란 실파를 일명 쪽파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시중에는 손질된 제품이 있습니다. 레시피를 알아보는 시간을 생각하면 시장 또는 마트에서 손질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손질된 쪽파를 넉넉한 물에 파를 넣고 잘 씻어주세요 그리고 손질이 되어있다고 해도 누렇게 들뜬 곳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곳을 제거하세요

 

쪽파를 손질했다면, 물기를 잘 재거할 수 있게, 채반에 넣어두신다거나, 키친타월을 이용해서 물기를 조금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알토란 임성근 해장라면 레시피 Feat. 라면 잘 끓이는 법

한식대첩 우승자 임성근 한식 조리기능장의 해장라면 요리법이 알토란 83화에서 방송이 되었습니다. 누구나 해자로 라면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끓이실 텐데요. 오늘은 임성근 조리기능장의 해장

gogislave.tistory.com

 

찹쌀풀 쑤기

 

김치 풀을 쑤고 만들면 양념이 착 붙게 되고, 감칠맛이 훨씬 좋습니다. 찹쌀풀로 만드셔도 되고, 쌀가루로 풀을 쑤셔도 됩니다. 집에 갓 지은 밥이 있다면 그것으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200ML 한 컵 정도 그러니깐 종이컵 8부 능선 정도의 찬물에 찹쌀가루를 수북이 두 수저 정도 넣고 잘 풀어지도록 저어주세요, 팬케이크를 만드는 느낌이 드실 수도 있습니다. 

 

잘 풀어졌다고 생각이 되시면 약불에 2분 정도 끓여주세요 순간적으로 확 타오릅니다. 잘 저으시고 팬케익 부풀어 오르기 전 걸쭉한 상태가 되면 불에서 멀리 하시고 식혀주시면 좋습니다. 

 

위의 과정이 힘드시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우리나라의 조청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조청은 떡에 찍어먹어도 되고 삶은 밤에 찍어먹어도 되는 너무나 맛있죠.

 

풀 쑤는 방법이 귄찮으시다면, 조청을 조금 더 넣으시면 됩니다. 

 

 

 

 

 

 

 

쪽파김치 양념 만들기

 

  1. 새우젓 2숟가락 ( 건더기 위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
  2. 까나리액젓이나, 몇 치 액젓 10 숟가락 ( 까나리 5숟가락 참치액 5숟가락 변형이 가능합니다. 귀찮다면 까나리액젓만)
  3. 다니 마늘 2숟가락 (시중에 파는 것도 좋고 마늘을 다져도 좋은데 직접 다지는 게 최고겠죠?)
  4. 생강즙 1숟가락
  5. 갈아 만든 배 1숟가락 ( 최애입니다. )

 

위의 재료를 잘 섞어서 조물 조물 하면 빨강 양념과 냄새가 코를 자극할 것입니다. 

 

 

 

 

알토란 임성근 조리장 꽃게찜 레시피 Feat. 타우린 아미노산

타우린과 필수 아미노산이 잔뜩 들어있는 꽃게. 우리는 꽃게를 해물탕에 토핑으로 많이 먹습니다. 남은 꽃게는 냉동실에 넣어서 보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냉동되어 있는 꽃게를 이용해서

gogislave.tistory.com

 

마지막 단계

 

양념장 위에 손질된 쪽파를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뿌리 쪽 (하얗고, 도톰한 부분 )에 양념을 묻히고 파랑 쪽으로 쓸어내리듯이 양념을 발라주세요. 너무 양념이 많다 싶으시면 따로 오징어 진미채를 묻혀서 나중에 파김치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오징어 진미채의 아미노산은 숙성이 될수록 감칠맛이 좋아져서 파김치를 더욱 맛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이제 완성된 파김치를 담을 때는 최대한  압축해서 쌓아 올린다고 생각하고 꾹꾹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실온에 반나절 정도 숙성 후에 냉장고에 넣으시면 되는데, 이 부분은 개인 취향에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쉽죠? 어서 시작해 보세요 

 

 

 

 

728x90
그리드형

댓글